몇년전 삼성 X파일이 공개되 세상이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왠일인지 이건희 회장 및 삼성에 대한 조사는 흐지부지되고 오히려 X파일을 공개한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가 기소를 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결국 무죄판결을 받긴 했지만 삼성이라는 기업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지 보여주는 사건이었습니다.

삼성 X파일의 공개와 삼성공화국의 모습 그리고 검찰을 비롯한 정부와의 유착을 폭로한 사람은 김용철 변호사입니다. 검사였다가 삼성그룹에서 재직하면서 삼성그룹의 온갖 지저분한 일(비리)을 뒤치닥거리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왠만한 나라의 GDP보다 매출이 크고 세계일류그룹으로 불리우지만 그 이면엔 회사를 유지하기 위해 권력과 유착하고 노동자를 탄압하는 삼성이 있습니다.

김용철 변호사가 삼성을 고발하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삼성을 생각한다>라는 제목입니다. 그런데 오늘 뉴스를 보니 조중동은 물론이고 메트로 같은 무료신문에서도 광고를 안받아준다고 합니다. 삼성과 관련있는 중앙일보야 그렇다고 쳐도 조선일보와 동아일보 그리고 메트로까지 광고를 받아주지 않는 것을 보니 삼성의 힘이 정말 대단합니다.

그래서 몇분의 블로거들이 자진해서 <삼성을 생각한다>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진보신당의 경기지도사 후보인 심상정씨도 트위터를 통해 김용철 변호사의 책을 광고하자고 하더군요. 저도 <삼성을 생각한다> 광고에 동참합니다. 다른 뜻있는 블로거분들도 동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언론까지 통제하고 있는 삼성, 이제는 정말 바뀌어야 합니다.

삼성을생각한다, 신문광고 안


삼성이 억지로 가리고 누른다고 해서 조용해질 문제가 아닙니다. 삼성은 왜 그런 비판을 받고 있는지 반성하고 진정한 세계일류기업으로 도약해야 할 것입니다.


<삼성을 생각하다> 자세한 내용보기 및 구매하기

삼성을 생각한다 - 10점
김용철 지음/사회평론


wrote at 2010.02.03 18:16 신고
마음으로나마 지지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담고 싶지만 비겁하디 비겁한 개인적 사정으로 담을 수 없습니다.
ㅂㅈㄷㄱ쇼 
wrote at 2010.02.03 18:39
그렇게 사람들에게 그 책을 읽게하고 싶으면 무료배포하는건 어떨까? 그럼 나도 한번 받아서 볼 의향이 있는데 말이야. 돈주고 사보기는 돈이 아까운 책이거든... 어떤가 김용철, 심상정? 지방선거일이 점점 다가오는데 빨리 결정해라... 지난 좌파정권 10년간 물심양면으로 지원 받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금 워크아웃 신세인데 반해서 탄압받아왔던 삼성은 매출액이 해마다 쑥쑥 올라가고 있고 외국에선 한국은 몰라도 삼성은 안다더라. 대단하지 않니? 그런 삼성의 성과에 김용철은 무슨 도움을 주었나. 배신자야.
거참 
wrote at 2010.02.04 00:44
좌파라면 모두 시장경제 자체를 완전 부정하고 공짜로 봉사해야할 의무를 진다고 보는것임? 이건 뭐 모든 우파가 삼성과 같이 불법을 자행하며 재산불리기에 매진한다는 것만큼이나 골때리는 의견일세.(물론 댓글단 당신을 보면 골때리는 사람인건 분명하다만.)

삼성이 탄압받았다구요? 낄낄. 삼성이 탄압받아서 노무현 정부 국정목표도 SERI에서 차용하고, 진대제도 정통부 장관에 임명하고, 홍석현도 주미대사를 했구나... 블로그에서 댓글질 하는거 보면 당신도 주류(종부세내고 강남거주)는 아닌 것 같은데

댓글로 우국충정 멸사봉공 놀이하지 말고 돈이나 벌러가슈. 뭐하는 짓이야. 한 푼이라도 더 벌어. 자기 개발과 자조에 매진해 민족중흥에 이바지 하시라구요. ㅂ
허참... 
wrote at 2010.02.04 11:32
거참님의 말대로라면 "종부세내고, 강남에 거주하니까 주류"에 속하는 저도 "저의 재산과 미래를 지키기 위해" 이런 식의 삼성에는 반대합니다.

먼 미래를 보면, 국가를 안정시키고 올바름이 올바름으로 통하는 세상이 되어야 저의 부가 지켜질수 있거든요.

외국에서도 아는 삼성을 좋은 기업, 훌륭한 기업으로 되돌려 놓아야 하는 것이지 삼성을 무저건 반대하는 것은 아닙니다.
편법과 탈법이 판을 치는 삼성이 지배하는 미래에 살고 싶지 않기에 저항하는 것입니다.
wrote at 2010.02.03 19:09 신고
삼성을 생각한다라는 책이 yes24의 신간소개 rss에 안나오더라구요-_-
오늘 집에가는 길에 삼성을 생각한다 책을 사서 들어가려고 합니다. 위에 쓰신 분 말대로 책이 제 자신에게 공감이 된다면
블로거분들과 함께 무료배포를 실시하는것도 괜찮겠네요^^

오랜만에, 처음인가? 흑백테레비님의 글에 댓글을 남기는것같네요^^;;
wrote at 2010.02.04 11:30 신고
저도 빨리 사봐야겠군요
'법률사무소 김앤장'이라는 책 추천드립니다,
아마도 이 책과 더불어,
한국 사회 헤게모니를 장악한 자들의 속을 들춰주는
판도라의 상자 같은 책이라 생각됩니다.


그분의 용기에 박수를,
행동에 격려를 보냅니다,
김용철 변호사님, 힘내세요, 당신을 지켜보며 길을 묻는 젊은이들이 내일을 위해 달려갑니다.
에이투 
wrote at 2010.02.04 13:02
김앤장, 방송 시사기획 쌈에도 나오고 예전부터 말들이 많았죠.
좋은 책 소개 감사드립니다.
wrote at 2010.02.04 17:26 신고
좋은 책이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조만간 포스팅해야 겠습니다.
wrote at 2010.02.05 09:57 신고
많은 이들이 함께 지지해줬으면 하네요.

이 책을 어여 득템해야겠어요.
자연 
wrote at 2010.02.15 13:45
우리 사회는 용기있는 분을 항상 매장시킵니다. 이것이 부정을 키우는 원천입니다. 먼저 김용철 변호사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책을 다 읽으면서 정말 돈의 황제 재벌가에 대해서 걱정이 되었습니다. 밝은 미래를 위하여 부정은 바로 잡아야 합니다. 부정은 후손들에게 죄를 짓는 일입니다.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  *866  *867  *868  *869  *870  *871  *872  *873  *874  *···  *1486 
count total 5,530,401, today 37, yesterday 122
흑백테레비 글 모두보기
아빠 노릇
비판적 시선
얼리어답터
유용한 정보
리뷰체험단
책과 영화관
따뜻한 시선
잊혀진 것들
그곳에 가면
사진기 시선
자전거 전국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