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자체발광, LED 휠 라이트

흑백테레비

·

2009. 9. 1. 23:58



위드블로그에서 <LED 휠 라이트> 캠페인의 리뷰어로 선정되었습니다. 요즘 자전거 타는 인구 많이 늘어났습니다. 굳이 한강 자전거도로까지 가지 않아도 동네에서도 자전거를 타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자전거가 출퇴근과 레저용으로 많이 사용됨으로써 늦은 밤에도 자전거를 타는 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어두컴컴한 밤에 자전거를 타면서도 전조등이나 후미등을 달지 않고서 운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로등이 훤한 곳은 그나마 괜찮지만 어두운 곳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자전거를 보면 보행자나 자전거 타는 분들이나 모두 위험하기 그지 없습니다. 또 전조등이나 후미등을 달아도 절대적으로 안전장구가 부족한 자전거는 다른 운행수단에 비해 위험합니다.


<LED 휠 라이트>는 LED 라이트를 휠의 공기주입구에 달아 빛을 내는 도구입니다. 진동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LED가 점등되는 구조입니다. 설치는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그래도 설명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전지를 어떤 방향으로 넣어야 하는지 딸려온 금속은 어디에 쓰는 것인지 조금동안이지만 고민을 했기 때문입니다.

자전거에 장착을 하고 운행을 해보니 서서히 LED의 불이 들어옵니다. 바퀴의 속도가 빨라지고 진동이 심하면 불빛이 강하게 들어옵니다. 생각보단 크게 눈에 띄진 않지만 간단하게 장착함으로써 자전거 안전운행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