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진포 산소길 걷기, 강원도 고성 트레킹

흑백테레비

·

2011. 12. 1. 12:36

지난 주말 화진포 걷기 여행에 참석하고 왔습니다. DMZ 관광청과 현대아산에서 준비한 투어였는데요. 목적지가 강원도 고성이라서 거리가 거리인만큼 오전 7시까지 모여야 하는것은 좀 힘들었지만 멋진 풍경을 보니 피곤이 풀렸습니다.

DMZ박물관, 강원도 고성 화진포
[화진포 이승만 별장] 독재자와 건국의 아버지 사이

본격적으로 화진포 둘레를 걷기 전에 DMZ박물관과 이승만 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콘에서 헬스보이로 큰 인기를 얻은 개그맨 이승윤씨와 함께 화진포 산소길 걷기대회에 참여했습니다. 화진포 해수욕장에서 간단하게 몸을 풀고 출발했는데요. 그동안 우리나라 바다와 산을 보면 '참 예쁘고 멋지다'라는 생각은 여러곳에서 했는데 개인적으로 호수를 보면서 그런 생각이 든 것인 이번에 처음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초겨울이라서 꽃이 져서 아쉬웠지만 봄이나 가을에 찾아오면 더욱 멋진 화진포를 느낄수 있을것 같습니다.


화진포 안내도입니다. 화진포 걷기 행사는 화진포 해수욕장에서 출발해 화진포를 반쯤(약 3KM)걷는 행사였습니다. 노약자들이나 어린이도 크게 부담갖지 않고 주변 경관을 둘러보며 여유있게 걸을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산과 바다와 호수를 한번에 볼수 있는 길이라서 특별했던것 같습니다. 멀리는 설악산이 보이고, 가까이엔 넓은 호수와 푸른 동해바다를 한곳에서 볼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을거라 생각되네요.

 


화진포의 뛰어난 경관은 옛부터 소문이 났는지 1900년대 초 외국인 선교사들의 별장이 있었고, 그것을 활용해 한국전쟁 전후로 권력자들(이승만,이기붕,김일성)의 별장이 있었다고 합니다. 산소길의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걷가가 잠시 들려도 좋겠습니다.


함께 걸은 이승윤씨가 참석자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네요. 아주머니들이 이승윤씨의 근육을 참 좋아하더군요. ㅎ


저 멀리 설악산 줄기가 보입니다. 산소길이라는 이름대로 걷다보면 폐가 깨끗해지는 느낌입니다.

 


걷다가 힘들면 의자에 앉아 아무런 생각없이 그냥 풍경만 바라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꼬불꼬불 이어진 길이 재미를 더해줍니다.


걷기 행사도 거의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저 고개길만 넘으면....


다음엔 친구들과 함께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차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좀 피곤했지만 오히려 걷는 시간에는 피곤한줄 모르고 즐겁게 걸었습니다. 통일전망대에 갈 기회가 있으시다면 여유를 갖고 화진포 산소길도 걸어보시는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