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무렵에 약 1킬로미터 가량을 걸었는데 땀이 정말 비오듯이 나더군요. 땡볕이 내리쬐는 한낮엔 걷고 싶지 않지만 버스타기엔 뭐해서 운동삼아 걸었는데 이렇게 더울줄은 몰랐습니다. 폭염이 다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오늘도 어제에 이어 몸보신할 수 있는 맛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장어'입니다. 보양식의 대표식품이죠.

공주에서 장어를 먹으려면 대부분 금강이 굽이쳐 흐리는 '청벽'에 가곤 합니다. 장어집과 민물매운탕 집들이 몰려 있는 곳인데요. 공주에서 대전을 갈때 구도로를 이용하면 금방 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번엔 청벽이 아닌 시내 가까이에 있는 곳에 들렸습니다. 이곳도 공주시민들에겐 꽤 유명세를 타고 있는 장어요리집입니다.

공주시 옥룡동에서 대전방향으로 약 1킬로정도 가다보면 주유소가 있는 소학삼거리가 나옵니다. 자동차검사소도 바로 옆에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바로 그 소학삼거리에 장어요리 전문식당 '정든식당'입니다. 이 건물은 제가 어렸을적(약20년전)에도 있던 건물인데요. 같이간 선배에 의하면 국도변에 위치해 있어서 자동차사고로 벽이 자꾸만 부서져 건물벽이 안쪽으로 조금씩 이동했다는 일화도 알려주더군요.

매콤한 양념구이도 좋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소금구이가 좋더군요. 잘게 썬 생강과 마늘을 넣고 쌈을 싸 먹었습니다. 그리고 동행한 선배는 장어 쓸개를 소주병에 담아달라고 해서 몸에 좋다고 드시던데, 몸에 좋은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그렇게 둘이서 장어 4인분을 먹고 일어나니 따로 밥을 먹지도 않았는데 배가 든든하더군요. 처음엔 양이 좀 적다고 생각했는데 먹고나니 그게 아니더군요.

Canon | Canon EOS 50D | 1/15sec | ISO-1600

장어 양념구이

Canon | Canon EOS 50D | 1/30sec | ISO-1600

장어 소금구이

Canon | Canon EOS 50D | 1/30sec | ISO-1600
Canon | Canon EOS 50D | 1/50sec | ISO-1600

부추

Canon | Canon EOS 50D | 1/60sec | ISO-800

생강

Canon | Canon EOS 50D | 1/60sec | ISO-1250

장어 쓸개즙을 넣은 소주

Canon | Canon EOS 50D | 1/30sec | ISO-640

메뉴판

Canon | Canon EOS 50D | 1/15sec | ISO-1600

수족관의 장어들

Canon | Canon EOS 50D | 1/30sec | ISO-250

정든식당





숯불에 올려진 장어를 생각하니 군침이 나오네요. 또 가고 싶습니다. ^^
wrote at 2010.08.20 17:10 신고
정말 쓸게주 몸에 좋은겨....진짜여...
wrote at 2010.08.21 09:48 신고
약은 약사에게 ㅋㅋㅋ
wrote at 2010.08.20 17:56
장어백숙 궁금하네요.!
저도 최근 장어집 다녀왔는데 포스팅해야겠어요 ㅎㅎ.
양념장어가 저는 제일 좋더라구요 ㅋ~
wrote at 2010.08.21 09:48 신고
장어백숙은 저도 안먹어봤는데 담엔 먹어봐야겠네요. ㅎ
임현철 
wrote at 2010.08.20 18:36
여름엔 장어 이상 없는 것 같아요~^^
힘이 불끈!!!
wrote at 2010.08.21 09:49 신고
장어...또 먹고 싶어지네요. ㅎㅎ
wrote at 2010.08.20 21:32 신고
먹음직스러운 장어의 모습입니다!
여름철 체력이 떨어질 때, 먹으면 최고의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rote at 2010.08.21 09:49 신고
비싼게 흠이긴 하지만 이 더운 폭염을 이기려면...ㅎ
wrote at 2010.08.21 02:10 신고
이걸 보니
장어 양념구이에 백세주가 땡기는...(응? 백세주는 왜??) ㅋㅋ
잘 보구 가요~~
wrote at 2010.08.21 09:49 신고
장어가 백세주와 궁합이 좋은가요? ^^
wrote at 2010.08.22 18:57 신고
앗 또 저녁때 보고 말았다능. ㅠㅠ
??? 
wrote at 2010.08.27 18:21
그런데 교회가는 사람이 술 마셔도 되나요???
이름 :
비밀번호 :
홈사이트 :
비밀글 :
*1  *···  *675  *676  *677  *678  *679  *680  *681  *682  *683  *···  *1486 
count total 5,527,318, today 51, yesterday 134
흑백테레비 글 모두보기
아빠 노릇
비판적 시선
얼리어답터
유용한 정보
리뷰체험단
책과 영화관
따뜻한 시선
잊혀진 것들
그곳에 가면
사진기 시선
자전거 전국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