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OS 4.0 업그레이드를 미리 해봤습니다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0. 6. 18. 11:57

아이폰 OS4.0의 업그레이드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을 줄로 압니다. 오는 6월 21일 업그레이드로 3GS 사용자와 아이팟터치 사용자들도 OS4.0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맥에서만 할 수 있었던 업그레이가 아이튠즈 9.2부터 윈도우에서도 된다고 해서 OS4.0으로 업그레이드 해봤습니다. 발빠른 분들은 벌써부터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셨을텐데 며칠만 기다리면 정식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4.0으로 업그레이드 방법은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먼저 윈도우용 아이튠즈 9.2를 다운받아 깔고 실행해서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 전에 ios 4.0(iPhone2,1_4.0_8A293_Restore.ipsw) 를 다운받아야 겠죠. 구글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그다음 쉬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누르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때 다운받은 버전 4.0 파일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OS4.0으로 업그레이드 한 아이폰

정리하면
1. 아이튠즈 9.2 다운
2. 아이폰 OS4.0 다운
3. 아이튠즈 실행(백업)
4. 쉬프트 키를 누른후 업데이트 버튼 누르기
5. 업데이트
6. 완료

혹시나 자료나 어플들이 사라질까봐 걱정하실수 있는데 업그레이드 하기전에 백업 받으시구요. 자료손실 없이 업그레이드가 되더군요. 어플, 동영상. 음악, 비디오 모두 업그레이드 해도 살아남아 있습니다. 위 사진은 4.0으로 업그레이드 한 제 아이폰 캡쳐입니다.

폴더 기능이 있어서 정리가 쉽고 배경화면을 지정할수 있는 부분도 좋네요. 멀티태스킹 부분도 마음에 들구요. 속도도 빨라진것 같습니다. 참, 폴더 기능은 처음에 아무리 찾아보고 찾아봐도 어떻게 설정하는지 몰라서 한참 해매었는데 어플을 꾹 누른뒤에 삭제표시가 나왔을때 어플을 이동해 다른 어플 위에 덮어씌우면 폴더가 생기더군요. 물론 폴더 이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정식버전이 나오기 며칠전에 업그레이드 했음에도 큰 오류는 없었습니다. 조금이라도 4.0을 체험하고 싶은 분들은 업그레이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탈옥처럼 어렵거나 잘못된 일은 없을 겁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아이튠즈 9.2 윈도우 버전 및 아이폰 OS4.0을 다운받아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9.2 및 아이폰 OS4.0 GM 버전 다운받기

자신의 아이폰 및 아이팟터치 버전에 맞는 OS4.0 버전과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 아이튠즈 9.2 를 다운받아 실행하셔야 합니다.

폴더 기능이 추가된 아이폰 OS4.0


위와 같이 아이폰 OS 4.0에서는 폴더 기능이 있어서 정리가 쉽습니다. 어플하나 실행하려고 하면 페이지를 몇번 넘겼어야 했는데 이젠 페이지 하나에 폴더별로 정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탈옥을 안해도 말이지요. 또 하나의 변화는 멀티태스킹입니다. 아이폰은 게임을 하다가 전화가 오거나 어플을 실행하다가 다른 작업을 하려면 종료를 했어야 하는데 OS 4.0부터는 멀티태스킹이 되어 동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티태스킹 기능



다른 기능도 있는데 크게는 멀티태스킹, 폴더정리, 속도 개선, 배경화면 설정등입니다. 카메라 기능도 개선이 되어 별도 어플을 받아야만 가능했던 디지털줌이 아이폰 카메라 자체로 할 수 있게 된것도 아이폰 OS4.0의 변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