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OS4.O 업그레이드로 달라진점 [카메라와 사진앨범]

흑백테레비

·

2010. 6. 20. 09:00

내일(21일)이면 아이폰 OS4.O의 정식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며칠전 아이폰 OS4.0 업그레이드 후기(아이폰 OS 4.0 업그레이드를 미리 해봤습니다)를 포스팅했습니다. 아이폰 OS4.O의 새로운 점은 크게 멀티태스킹이 된다는것과 폴더기능과 속도개선등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은 아이폰4가 미국에서 조만간 발매되고 한국에서도 7월이면 만날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들리는 뉴스에 의하면 수요에 비해 공급이 달려 실제 공급은 조금 늦어질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수월하게 아이폰4를 공급받으려면 생각보다 시간이 더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기에 앞서 기존 3GS 사용자들도 이번 OS4.0 업데이트로 눈에 띄는 기능개선 효과를 거둘수 있으니 아이폰4가 출시될때까지 업데이트로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폰OS4.0의 바뀐점중에서 카메라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카메라는 5배 디지털줌이 기본 카메라 어플로 가능해졌습니다. 이전엔 줌 기능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카메라 어플을 사용해야 했지만 OS4.0부터는 별도의 어플이 필요 없어졌습니다. 아래는 OS4.0에서 카메라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별도의 어플을 받기엔 귀찮고 순정 카메라 어플로는 아쉬웠던 분들에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카메라 기능에서 이 밖에도 달라진 것이 있는데요. 사진을 촬영할때 위치 정보를 저장해서 어느 장소에서 촬영된 사진인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사진첩을 실행시키면 앨범과 장소라는 두가지 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장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지도가 나오는데요. 지도엔 사진이 촬영된 장소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아이폰이 생겼어요 - 8점
김현철.임희석.김태용 지음/한빛미디어


 


빨간 핀을 누르면 장소에서 촬영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똑같은 장소에서 촬영된 사진이 모아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유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이메일로 쉽게 보낼수도 있고, 문자로도 보낼수 있습니다. 또 복사하기 기능도 추가되어 보다 다수의 사진을 선택해서 복사할 수 있습니다. 폴더별 이동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공유기능


이상 아이폰 OS4.0에서 달라진 카메라와 사진첩의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아이폰4엔 기능이 향상된 카메라가 장착이 되지만 3GS를 사용하는 업데이트에 만족해야 하는 유저들에겐 재미있고 유익한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