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광고 수익 총정리

흑백테레비

·

2009. 12. 29. 17:14

블로그 운영의 또 다른 즐거움이 광고 수익일 것입니다. 블로그마다 광고가 달려 있고 이젠 네이버도 광고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여러곳에 광고가 달려 있는데 그중에서 대표적인 광고는 구글의 애드센스입니다. 다음의 애드클릭스도 있고, 올블로그의 올블릿, 링크프라이스, 아이라이크클릭, 알라딘 TTB까지 정말 많은 블로그 광고가 존재합니다.

많은 블로그 광고가 존재하고 있고 또 생겨나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는 먼 미래의 이야기나 누군가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람들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일반 블로거들에게도 이제 생소하지 않은 이야기입니다. 블로그로 한달에 수십만원, 수백만원의 돈을 버는 분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저는 '개갈안나는블로그'를 2009년 3월말부터 시작했습니다. 네이버에 블로그가 있었지만 개설만 하고 방치하다가 티스토리를 알게 된 후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클릭스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그게 6월말입니다. 이제 2009년도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5개월동안 구글 애드센스로 번 블로그 광고 수익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정리를 위해 오늘 애드센스에서 조회한 5개월간의 수입입니다.


5개월간의 구글 애드센스로 번 제 수입입니다.  5개월간의 수입은 839.85달러 요즘 환율에다가 웨스턴유니언 송금받을때의 금액 1160원으로 환산해보면 974,226원입니다. 오늘 점심에 기업은행에 가서 11월에 들어온 수입 238달러를 원화로 환전했습니다.


정리해보기전엔 하루에 몇달러 못번다고 생각했는데 총정리를 해보니 애드센스로 벌어들인 수입이 꽤 됩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부수입이 생길거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5개월이 지나보니 블로그가 보람과 재미 그리고 부를 안겨주었습니다. 

평범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0에서 시작한 RSS 구독자도 어느덧 46명이나 되었습니다. 파워블로거라고 불리는 분들에 비하면 보잘것 없는 성적이고 수익이지만 제게는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2009년이 큰 변화를 가져온 한해였습니다. 

내년에도 좋은글도 좋지만 그보다는 더 정성스러운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 아직 기타부수입 관련은 정리를 못했는데 정리되는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다른 것들도 수입이 꽤 짭짤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