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예매순위로 보는 추천영화5 (아바타,전우치,뉴문,모범시민,시크릿)

흑백테레비

·

2009. 12. 22. 19:25

크리스마스에 어떤 계획들을 세우셨나요? 이번 성탄절은 금요일에 있어서 주말과 겹쳐서 황금연휴가 되어 버렸습니다. 대부분 가족들과 연인들과 또는 친구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낼텐데, 크리스마스를 보내는데 있어 영화만큼의 재미를 주는 것도 없어보입니다. 비교적 적은 돈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데이트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영화관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크리스마스때마다 많은 영화들이 개봉을 합니다. 추석과 함께 크리스마스 연휴는 흥행을 노리는 영화들의 각축장입니다. 올해 예매1위는 단연 아바타입니다. 지난주 개봉한 아바타는 크리스마스까지 그 인기를 이어갈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바타를 보려고 예매를 했는데 저녁엔 없어서 심야영화를 예매했습니다. 그것도 새벽 4시에 끝나는 영화를 말입니다. 25일 성탄절 당일에는 오전부터 표가 없더군요.

크리스마스 추천영화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때문에 주관적인 추천이니 크게 상관안하시고 보고 싶은 영화 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래도 조금은 객관적인 순위를 매겨보고자 네이버의 영화예매순위(예스24,인터파크,티켓링크,CGV)를 참고했습니다.

1위 아바타 
아바타 - 10점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가 네곳(예스24,티켓링크,CGV,인터파크)의 사이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22일 현재)했습니다. 예스24에선 48.51%, 인터파크에선 65.8%, 티켓링크 63.8%, CGV 64%의 예매율입니다. 독보적인 1위입니다. 수년만에 돌아온 제임스 카메론의 화려한 영상이 한국 관객들을 흡수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본 사람들이 모두 찬사를 하더군요. 한국 영화의 외화 기록을 깰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바타>외의 영화들은 예매율이 다들 고만고만해서 순위를 매긴다는 것이 부질없어 보입니다. 여러 영화들이 대부분 2~6% 내외의 예매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년보다 한국영화가 덜보이는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대목인데도 불구하고 외화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바타, 뉴문, 셜록홈즈, 모범시민등이 전우치와 시크릿, 여배우들보다 높은 순위입니다.


2위 전우치
전우치 - 10점
최동훈

한국영화가 선전했으면 하는 이유로 2위에 올려봅니다. 크리스마스에 맞춰 개봉하는 한국영화들중에 가장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티켓링크에서 17.4%의 예매율을 보이면서 아바타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강동원의 연기와 개성있는 조연들,그리고 해운대에 이은 한국영화의 CG가 볼거리인 영화입니다.


3위 시크릿
시크릿 - 10점
윤재구
3위는 차승원, 송윤아 주연의 시크릿입니다. 예스24에서는 2위, CGV에서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토리가 탄탄하고 반전이 극적인 영화입니다. 전우치와 함께 외화에 맞서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보여줄지 궁금한 영화입니다.

4위 모범시민
모범시민 - 10점
F. 게리 그레이


4위는 모범시민입니다. 인터파크에선 3위, CGV에선 2위, 예스24에선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각종 영화예매사이트에서 고르게 상위권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올 크리스마스 영화에선 액션영화로썬 드물게 개봉한 영화입니다.


5위 뉴문
뉴문 - 10점
크리스 웨이츠
뉴문을 5위에 올랐습니다. 전편 트와일라잇에 이어진 인간과 뱀파이어의 사랑이야기, 그리고 주인공을 둘러싼 뱀파이어들과 늑대인간의 싸움이 흥미진진합니다. 3편을 기대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성탄절 추천영화 5개를 뽑아봤습니다. 순위를 매겨보았지만 순위는 크게 신빙성이 없으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재미있는 영화보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