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월드컵 조추첨 한국 B조(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그리스)

흑백테레비

·

2009. 12. 5. 03:27


2010년 6월 11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되는 월드컵의 조추점이 끝났습니다. 남아공 월드컵엔 한국과 북한이 같이 출전합니다. 첫경기는 6월 11일 요하네스버그에서 남아공과 멕시코가 펼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B조로 아르헨티나, 나이지리아, 그리스와 한조입니다. 한국과 그리스가 첫 경기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북한은 G조로 브라질과 코트디부아르, 포루투갈과 한조입니다. 일본은 네덜란드, 카메룬, 덴마크와 한조를 이루었습니다.

남아공월드컵 조추첨 각 조별 출전국 현황
 A조  남아공, 멕시코, 우루과이, 프랑스
 B조  아르헨티나, 한국, 나이지리아, 그리스
 C조  잉글랜드, 미국, 알제리, 슬로베니아
 D조  독일, 호주, 가나, 세르비아
 E조  네덜란드, 일본, 카메룬, 덴마크
 F조  이탈리아, 뉴질랜드, 파라과이, 슬로바키아
 G조  브라질, 북한, 코트디부아르, 포루투갈
 H조  스페인, 온두라스, 칠레, 스위스
ㅍ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네덜란드, 덴마크와 예선을 하는 일본은 조금 어려운 경기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H조는 스위스를 빼고는 라틴어를 쓰는 국가들이 모여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조추첨은 강팀들은 쉽게 16강을 올라갈 것 같은 추첨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도 선전하고 북한도 브라질과의 멋진 경기를 했으면 좋겠군요. 얼마전 브라질 프로팀과 평양에서 평가전을 치르기도 했는데, 월드컵 본선에서 브라질과 게임을 하게 되었군요. 호날두가 나오는 포루투갈과 경기를 하게 되었는데 복수를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르헨티나의 메시와 한국 대표팀이 게임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기대가 됩니다. 한국이 속한 B조도 어느하나 만만한 팀이 없을정도로 그리 운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각 대륙을 대표해서 나온 팀들이니 만큼 첫경기부터 전략을 잘세워서 임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