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기, 기부위젯설치

흑백테레비

·

2009. 12. 10. 10:42



12월, 연말입니다. 경제가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연말연시엔 개인마다 가족마다 여러가지 일들로 바쁩니다. 크리스마스와 신년 선물도 사고 연하장도 보내고 친구들과 술자리도 가지게 됩니다. 새해 맞이 일출도 보러갈 계획도 세우고, 보신각 타종소리도 들으러 갑니다. 길거리엔 성탄절을 축하하는 트리가 넘쳐나고 크리스마스와 연말 세일을 하는 백화점은 쇼핑인파로 넘쳐납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소외된 가정은 겨울나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안그래도 어려운 사정에 닥친 경제한파는 추운 겨울을 나기가 더 힘들게 됩니다. 길거리마다 구세군 자선냄비가 등장하고 기부의 손길이 그 어느때보다 많아지지만 그래도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내기엔 턱없이 부족합니다. 연말연시에 술한잔 덜먹고 선물하나 덜 산다면 우리 이웃들과 더불어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

또한 블로거들도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작은 손길을 더 할수 있습니다. 꼭 돈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가장 잘하고 자신있는 일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블로거들이 가장 잘하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일이란 바로 블로그를 통해서 뭔가 따뜻한 일을 하는 것이겠죠. 그런 블로거들을 위한 위젯이 탄생했습니다. 아래의 [따뜻한 대한민국, 겨울만들기] 위젯을 설치하면 1,000원을 기부한다고 합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작은 정성들이 모인다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블로그마다 저 위젯이 달려 있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가입자들과 개설된 블로그들이 엄청날텐데 그 숫자가 다 모인다면 크리스마스의 기적이 일어나겠죠? 기한은 12월 30일까지입니다. 위젯 이외에도 독거노인, 조손가족,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아빠엄마가정에 기부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하니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위젯 설치하러 가기 http://widgetbank.daum.net/widget/view/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