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갑천 자전거도로 지도

흑백테레비

·

2009. 9. 19. 20:59


2009/09/19 - [자전거 타기] - 서울시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 구하기

지난 글에서 서울 자전거도로와 한강 자전거도로 지도와 종이지도를 구하는 법을 포스팅했습니다. 오늘은 서울에 이어 대전광역시의 자전거도로 지도를 소개하겠습니다. 대전은 서울보다는 도로도 넓고 교통량도 적습니다. 또한 서울의 한강처럼 대전시를 흐르는 갑천에 자전거도로가 설치되어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자전거 열풍에 대전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광역자치단체로서는 처음으로(제가 알기로는) 단체 자전거보험을 들어서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다가 다치면 보상을 해주고 있습니다. [타슈]라는 정감있는 충청도 사투리로 명명된 공공자전거 시스템도 있습니다. 또한 인도에 설치된 말뿐인 자전거도로가 아닌 차선을 양쪽을 자전거전용도로로 만든다고 합니다.

자전거전용도로가 더 많이 설치되고 지자체의 지원이 더 적극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레저가 아닌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사람도 많이 늘어나겠죠. 그러면 정말 자전거로 환경도 지키고 교통분담률도 늘어날 것입니다. 4대강 따라서 만들어지는 자전거도로보다 이것이 더 저탄소 녹색성장에 맞는거 아닌가요?

대전광역시 자전거 홈페이지에 가면 자전거 관련 정보와 지도가 있습니다. 클릭


대전광역시 자전거 도로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