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공주] 유구야 놀자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09. 6. 14. 11:36

주말 날씨가 무척이나 좋습니다. 나들이 계획 세우신 분들도 많이 계시죠? 저는 충남 공주 유구읍 입석리에서 열리는 '유구夜 놀자'행사에 자원봉사를 하러 왔습니다. 지역민들의 조그만한 축제인 '유구야 놀자'는 입석리 폐교의 한국공연예술체험마을에서 토요일과 일요일에 걸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3무(武 巫 舞)에 빠지다"라는 내용으로 무속과 무술, 무용 그리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지역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지역은 아무래도 문화소외지역일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 축제가 산골주민들에게도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예상보다 주민들이 많은 호응을 해주셔서 밤 늦게까지 관람객도 많았고, 이준원 공주시장과 김종성 충남교육감도 참석해서 지역문화축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소규모 도시에서의 문화발전에도 많은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토요일 행사를 찍은 사진 몇장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유구야 놀자는 매년 초여름에 열리니까 내년엔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당진-대전간 고속도로가 개통해서 유구IC가 있어서 교통도 무척 편해져서 수도권이나 대전에서 오기도 편합니다.

** 오늘은 작두타기를 공연하는데요. 동영상으로 찍을 예정이랍니다. ^^

4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