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CCTV 교통] 어플로 추석에 고향 막힘없이 편하게 가자

흑백테레비

·

2011. 9. 8. 13:34

추석은 행복한 명절이기도 하지만 고통스럽기도 합니다. 바로 교통체증때문이죠. 평소보다 2~3배 걸려서 고향에 도착하면 녹초가 되고 며칠 쉬고 다시 한없이 밀리는 고속도로에서 시간을 보내며 서울로 돌아와야 하는 길은 그리 행복하지만은 않습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고향에서 가족들과 함께 어울려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걸로 위안을 삼지만 많은 분들이 추석 교통체증때문에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명절 교통체증도 예전만큼 심한것 같지는 않습니다.

네비게이션의 보급과 더 똑똑한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막히지 않는 길을 안내해주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편하고 빠른 길로 고향에 가고 싶은 분들은 스마트폰에 네비게이션과 교통안내 어플을 깔아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2011/02/08 - [아이폰/아이패드] - [아이폰어플] 고유가시대 10원이라도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어플
2011/02/18 - [아이폰/아이패드] - [아이폰어플] 전국의 버스정보를 어플 하나로, 전국버스

오늘 추천해드릴 어플은 'olleh cctv 교통' 어플입니다. 네비게이션과 함께 활용한다면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cctv를 통해서 현재 내가 가야할 길이 막히나 안막히나 확인할 수 있고, 고속도로 교통상황도 한눈에 볼수 있는 어플입니다.

올레 cctv 교통 어플을 실행해봤습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현재 내가 있는 위치 주변의 cctv와 주유소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교통상황이 궁금한 지역이 있다면 해당 cctv를 선택하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에 cctv가 있다면 해당 cctv를 선택합니다. 잠시후 실시간 교통상황을 볼수가 있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cctv가 내가 자주가거나 관심있는 곳이라면 상단의 '관심등록' 버튼을 눌러 즐겨찾기에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올림픽대로나 강변북로 같이 길게 이어지는 길은 cctv를 일일이 찾이 않아도 하단에서 좌우로 스크롤해서 원하는 지역의 교통상황을 찾아볼수 있습니다. 원하는 구간이 있다면 관심등록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관심등록을 해놓으면 오른쪽 사진처럼 여러곳의 교통상황을 쉽게 빠르게 찾을수 있습니다.


서울시내 교통상황뿐만 아니라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광역시와 수도권 지역의 교통상황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해당 도로를 선택하면 선택한 구간의 교통상황을 색과 숫자로 표시해줍니다. 도로도 cctv처럼 관심등록을 해놓으면 나중에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검색 메뉴에서는 명칭과 도로로 cctv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올레 cctv 교통 어플에서는 고유가 시대에 운전자들이 제일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는 주유소 기름값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역 주변의 주유소 위치와 함께 가격도 함께 표시해주기 때문에 저렴한 주유소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올레 cctv 교통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