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 추천] 'TV편성표' 앱, 오늘은 어떤 프로그램을 볼까?

흑백테레비

·

2011. 4. 13. 12:03

보고 싶은 채널을 찾아 리모컨을 이리저리 돌리고 계시고 있나요? 혹은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몇시에 어느 채널에서 하는지 몰라서 컴퓨터를 켜거나 신문 편성표를 찾고 계시나요? 이제 아이폰 어플로 TV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TV 편성표] 앱은 KBS, SBS, MBC와 같은 지상파뿐만 아니라 케이블 방송과 스카이라이프 채널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TV편성표 앱을 실행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지상파 방송의 현재 시간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시에 맞춰 캡쳐한 모습인데 각 방송사별로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KBS를 선택해봤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KBS1 채널에서 현재 하고 있는 프로그램부터 이후 방송순서까지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상파 채널뿐만 아니라 오른쪽처럼 케이블 방송과 스카이라이프 방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케이블의 스포츠채널을 좋아합니다. 프로야구가 개막해서 야구 방송을 늘 보는데 어느 채널에서 내가 응원하는 팀의 중계를 하는지 확인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TV편성표 어플은 프로그램 편성표 뿐만 아니라 실시간 프로그램 순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추천순과 댓글이 많이 달린 순으로 순위를 매겨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주에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어느 채널에서 몇시에 하는지 검색해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1박2일을 검색하니 재방송을 어느 채널에서 몇시에 하는지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관심있는 프로그램에서 실시간으로 다른 사용자와 댓글로 의견을 나눌수 있고, 추천도 할 수 있습니다.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가끔 잊어버려서 난감할때가 있는데요. 알람 기능을 사용하면 그런 아쉬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나중엔 더 발전해서 편성표를 누르면 해당채널로 실제 TV 채널이 바뀌는 리모컨 역할까지도 결합되면 좋겠네요. 기술의 발전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