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친구들과 소통하는 SNS, '핑글러' 아이폰 어플

흑백테레비

·

2011. 4. 22. 09:00

아이폰을 가지고 있다면 어떤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엔 사진촬영과 트위터와 페이스북 같은 sns 사용입니다. 저와 같은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내 사진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핑글러 finglr > 앱입니다.


핑글러를 시작하면 오른쪽과 같이 모르는 사람들의 사진들로 가득한 화면이 보입니다. 맛있는 음식 사진도 있고 귀여운 동물 사진도 있습니다. 멋진 풍경도 있고 핑글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모습도 보입니다. 일단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홈화면에서 인기사진이나 친구사진을 선택해서 볼수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사진과 친구들의 최신사진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핑글러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탭의 '태그'를 선택하면 실시간 태그와 이슈 태그, 관심태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태그 기능이 핑글러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그에서 꽃이라는 태그를 선택해봤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회원들이 올린 수많은 꽃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꽃이라는 태그를 쓴 사진은 총 57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을 누를수 있고 체크인한 회원들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꽃 태그를 선택한 회원들을 친구추가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계룡산 동학사 벚꽃 축제에 가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해 보았습니다. 올린 사진은 핑글러뿐만 아니라 트위터와 페이스북 싸이월드 C로그와 연동할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올리자 다른 회원이 제 사진에 댓글을 남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린 사진으로 다른 회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사진에 내가 댓글을 남길수도 있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딸기사진에 회원들이 댓글을 남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사진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수도 있고, 해당 사진이 어떤 곳에서 촬영됐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림에서는 나에게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탭에선 프로필 사진을 설정하거나 친구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핑글러로 내가 찍은 사진을 다른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소통해보시기 바랍니다. ^^

 



핑글러 아이튠즈 다운 바로가기
핑글러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