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추천] 걷기여행 정보, '녹색여행 두발로' 도보여행정보

흑백테레비

·

2011. 4. 6. 16:39

여행하기 좋은 계절, 봄입니다. 오늘 출근하다 보니 여의도에는 벚꽃이 안피었는데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저도 주말에 시간을 내어서 근처라도 다녀와야 겠습니다. 최근 여행의 트렌드라고 하면 아마도 '걷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저 먹고 소비하고 차로 이동하는 관광이 아닌 자연을 느끼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걷기여행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공정여행 같은 프로그램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말로 녹색여행도 넓은 의미로 포함될거 같은데요. 녹색여행을 보다 쉽게 즐길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녹색여행 두발로> 앱입니다.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고 도보여권을 통해서 걷는 재미를 유도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메뉴는 크게 [여행정보],[도보여권],[즐겨찾기],[녹색여행이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걸으면서 문화유적도 구경하고 멋진 풍경도 구경할 수 있는 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걷기 좋은 길 36곳의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길을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의 위치와 길이, 소요시간, 난이도를 표시해줍니다.


코스정보를 선택하면 세세한 길 정보를 안내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코스정보에서는 지도를 통해 미리 내가 걸어야 할 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보여권을 통해 내가 걷고 있는 길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길을 완주하고 나중에 확인하면 추억으로 기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자체에서 잘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가진 걷기 여행자에게 많은 정보와 추억을 남겨줄수 있을것 같네요.

또한 걷기 여행 주변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걷기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두발로 어플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