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DAUM] 음성,QR코드,사물,음악검색 다음 어플 하나면 된다.

흑백테레비

·

2011. 4. 8. 23:33

이제 주위에서 스마트폰을 안가진 분을 찾기가 힘들 정도로 많이 보급되었습니다. 전세계적인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애플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의 마켓의 어플리케이션 수도 수십만종이 넘을 정도입니다. 어플이 종류가 많다는 것은 내가 고를수 있는 어플도 많다는 이야기이겠지만 반대로 내게 별 필요없는 어플도 많고 내게 꼭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찾기도 힘들다는 이야기도 될 것입니다.

스마트폰을 쓰는 분들은 많이 공감하시겠지만 이런저런 기능의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하다보면 스크롤을 한참 해야 할 정도로 많은 종류의 어플을 설치하게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폴더 기능을 사용한다고 해도 한페이지가 넘어가기 일쑤입니다. 그만큼 중복적인 기능의 어플도 많고, 복합적인 기능의 어플이 많지 않다는 이야기이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DAUM)의 어플만 있다면 수십가지의 기능을 어플 하나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날씨,지도,뉴스,사전,검색 등 전에는 하나씩 다 설치해야만 했던 기능들을 다음 앱 하나로 끝낼수 있으니 참 효율적인 어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어플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왼쪽처럼 로딩화면이 보인 다음 오른쪽 처럼 홈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홈화면에서 스크롤을 왼쪽으로 하면 실시간 검색 순위를 볼 수 있고, 오른쪽으로 하면 다음 앱에서 실행할 수 있는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참 많은 기능을 다음 어플 하나로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번 더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면 날씨 메뉴를 클릭해봤습니다. 별도로 사파리를 통해 다음 웹페이지를 열지 않아도 다음 어플에서 쉽게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속도도 웹보다 훨씬 빠릅니다.


다음 어플에서 최근 선보인 최신 기능이 있습니다. [사물],[음성],[음악],[코드]인데요. 먼저 사물검색에 대한 기능을 소개하겠습니다. 사물검색은 포스터, 도서, 주류라벨, 음반표지를 촬영하면 관련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책을 촬영하면 책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책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발간일자와 최저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근한 소주도 검색해 봤습니다. 검색결과를 확인해보니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음성검색도 지원하고 있는데 검색 퀄리티가 상당이 뛰어납니다. 또박또박 말하면 음성검색 결과를 바로 보여줍니다.


이번에는 음악 검색 기능입니다. 알것 같은데 잘 기억이 안나는 음악이 있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한다면 못찾을 음악이 없을것 같습니다. 라디오나 TV에서 흘러나오는 곡을 검색만 하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와 바코드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QR 코드 촬영 기능은 낯설지 않은 기능인데요. 따로 QR코드 관련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다음 어플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 명함의 QR코드를 촬영해 제 블로그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인식도 잘됩니다.

다음 어플의 기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위에 소개한 것처럼 많은 기능들을 다음 어플 하나에 모두 넣었습니다. 그동안은 음성검색이나 음악검색, QR코드 인식 등을 사용하려면 여러개의 어플을 설치해야 했지만 이제는 다음 어플 하나면 여러가지가 해결되니 조금은 답답했던 스마트폰이 여유있고, 마치 다이어트를 한 느낌입니다.

다음 앱스토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