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 내가 사는 지역의 라디오 주파수는? 라디오주파수 앱

흑백테레비

·

2011. 4. 4. 18:01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라디오를 많이 듣게 마련인데요. 졸릴때나 기분에 따라서 신나는 음악이 나오는 라디오는 심심한 운전길을 재미나게 해주는 동반자입니다. 하지만 지방에 갈때나 도시 경계를 넘어가면 주파수가 변경되어서 라디오를 다시 검색해야 합니다. 또한 꼭 듣고 싶은 채널을 찾고 싶어도 못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또 방송사마다 채널 주파수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각 지역 라디오 방송사들의 주파수를 안내해주는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라디오 주파수] 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각 지역 방송의 라디오 주파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고향은 충남 공주시인데 대전에서 나오는 주파수와 공주 져역의 주파수 그리고 인접지역인 충북과 전북에서 오는 주파수로 인해 라디오 채널 선택하기가 꽤 어려웠는데 어플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라디오 주파수 선택시 큰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내가 있는 곳 주변의 주파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있는 곳에서 어떤 라디오 방송을 들을수 있는지 지도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방송사별 주파수를 선택하고 원하는 방송사를 누르면 각 지역의 고유한 주파수를 안내받을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라디오까지 들을수 있다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주파수 안내만을 해주고 있습니다.

지방사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가끔은 서울의 유명 라디오 DJ가 하는 라디오방송이 아니라 내 지역의 라디오를 듣고 싶을때도 있는데 아직은 그렇지 못한것 같아 조금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