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는 분명히 실패합니다.

흑백테레비

·

2011. 2. 19. 23:56

새해초가 되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대한 목표를 세우게 됩니다. '올해는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야지!' '올 여름엔 짧은 미니스커트와 비키니에 도전할꺼야!'라는 마음가짐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에 대부분의 남여들은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됩니다. 보통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음식을 줄이거나 심지어는 단식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무리하게 섭취량을 줄이거나 무작정 굶으면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할수 있는 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인간이 음식을 굶게되면 우리의 신체는 몸을 유지하려하기 때문에 비상체제로 돌입합니다. 몸속의 수분과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되면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줄어든 몸속 수분의 양은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줄이고, 주름을 발생시켜 피부조기노화를 불러 일으키게 됩니다.


주변에 빠른 시간안에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한 분들을 보면 갑자기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이 나이보다 젊어보이고 건강하기 위해서 시작한 것인데 오히려 반대의 결과로 나타나는 경우입니다. 무리하게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늙어보이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때문에 굶는 다이어트는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굶게되면 근육양이 급속히 줄게 되면서 기초대사량도 함께 줄게 됩니다. 근육의 양이 줄게되면 기초대사량이 줄면서 같은 양을 먹더라도 소비되는 칼로리는 오히려 줄게 됩니다. 때문에 이전보다 더 많이 움직여야 섭취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굶으면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한 다는 것입니다.

굶게되면 일시적으로는 다이어트에 성공한것처럼 보이기 쉽습니다. 그렇지만 이는 성공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다이어트의 목적은 체지방을 줄이는 것인데 굶기는 수분과 근육의 양을 줄이게 되면서 건강을 오히려 헤치기만 합니다. 또한 사람이 계속 굶을수가 없기 때문에 원래의 식습관으로 돌아왔을때는 요요현상으로 인해 오히려 다이어트 전보다 살이 더 찌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인 식이요법과 운동을 필히 병행해야 합니다. 운동이 없는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필히 오기 때문에 건강에도 안좋고 결국은 다이어트에도 실패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기본적인 상식이지만 또한 많은분들이 간과하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추천- 다이어트 무료 상담하기 바로가기 링크
추천- 다이어트의 시작 무료 체질분석 바로가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