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다이어트, 하체비만 탈출법은 무엇이 있을까?

흑백테레비

·

2011. 1. 16. 11:30

많은 여성분들이 치마를 입고 싶어합니다. 자신의 미를 남에게 뽐내고 싶어 하는건 인간의 본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짧은 미니스커트를 입고 싶어도 하체 비만때문에 입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의외로 많은 여성들이 굵은 하체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비만 여성들은 대부분 하체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허벅지살과 종아리는 한번 찌면 아무리 힘들게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입니다. 오히려 운동을 하면 튼튼한 근육의 다리가 되기도 합니다. 비만 탈출을 위해 운동과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가장 늦게 반응하는 곳이 바로 하체이기도 합니다. 하체 비만의 원인은 나트륨과 칼슘의 불균형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라면과 젖갈, 과자 같은 짠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반대로 칼슘 성분이 많은 수박과 오렌지 같은 과일은 하체비만 탈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나나와 미역등이 하체비만 탈출 음식이라고 하네요. 자 그렇다면 하체비만 탈출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체비만 탈출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식이요법

부종은 결국 하체 비만을 일으키기도 하므로 싱겁게 먹도록 해야 합니다.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칼슘이 많이 포함된 바나나 수박 오렌지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운동방법

유산소 운동은 하체다이어트에 좋으므로 특히 걷기운동과 스트레칭및 체조등을 실시하도록 해줍니다.

속보나 러닝으로 어느정도 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 한다음 부분 스트레칭을 실시하여 주도록 합니다.

속보 30분 이후 허벅지 스트레칭이나 요가등을 해주는 등의 방법이 좋습니다

3.마시지와 족욕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며 혈액순환에 좋은 족욕이나 반신욕등을 즐겨주세요.

특히 계단 같이 하체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곳을 오르고 난이후 쉬는시간 다리를 주물러 주시고 마사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4.하체 비만에 좋은 차

당귀차는 혈액순환에 좋으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냉증과 변비 하체비만이 심한 경우 아주 좋습니다.

복용방법은 당귀 5g정도를 달여서 물대신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결국 다이어트는 나 자신과의 싸움!

모든 다이어트가 그렇지만
특히 하체 비만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 입니다. 살빼기 중에 가장 어려운 부분이 뱃살과 하체가 아닐까 생각될 정도로 끈기 있게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단기간에 하체비만을 교정한다는 것은 많은 무리가 따르며 설사 단기간에 다이어트에 성공한다고 하더라도 요요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무리하게 굶어서 한 다이어트나 단기간에 한 다이어트의 후유증으로 오히려 살이 더 찌는 경우를 주위에서 수비게 접할수 있습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절제된 식이요법과 규칙적 운동으로 오랜기간 꾸준히 관리 해주어야 합니다. 꾸준히 하는 사람 앞에 살은 빠지기 마련이겠죠?


[다이어트합시다] - 새해에는 다이어트! 양배추 다이어트 효과와 식단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