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안드로이드추천] 구글 번역기, google translate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1. 2. 15. 16:32

학창 시절부터 시작해서 오랜시간 영어를 배워도 잘 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죠. 외국인만 만나면 왜그렇게 작아지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렸을때는 내 말을 외국어로 번역해줄수 있는 기계가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꿈을 조금이나마 이루게 해준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번역기어플인 'google translate'입니다. 그동안 웹에서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 학습이나 일을 해본 경우는 많으실 것입니다. 그것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 옮긴 어플입니다. 아이폰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구글 답게 어플도 군더더기 없는 모습입니다. 왼쪽이 구글 번역기의 홈 화면입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뉴스를 보다가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꾹 눌러서 복사하기를 선택합니다.


복사한 구절을 번역창에 붙여넣고 넣으면 바로 번역된 글이 나타납니다. 물론 번역이 완벽한것은 아니지만 맥락을 이해하고 있다면 어느정도 알아볼수 있는 수준입니다. 번역할 수 있는 언어는 영어와 일본어는 물론 중국어, 러시아어, 프랑스어와 같이 세계적인 공용어와 생소한 나라들의 언어까지 다양합니다.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직접 입력해도 번역을 할수 있고, 말하기를 눌러도 비교적 인식을 잘합니다. 말하기로 번역을 해보니까 재미도 있고 도움도 많이 되더군요. 학생이라면 영어공부할때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직접 말해보기도 하고 원어민의 발음도 들을수 있으니까요.


단어뿐만 아니라 문장을 번역할수도 있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빨간색 네모안의 버튼을 누르면 번역된 단어를 크게 볼수 있고, 파란색 네모안의 스피커 버튼을 누르면 번역된 언어의 발음을 들을수 있습니다. 공부할때는 물론이고, 해외여행갈때도 아주 유용하게 쓸수 있는 어플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욕설을 번역해보면 재미있습니다. ^^ 재미로만 해보세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