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2X, 듀얼코어와 IPS패널에 반하다

흑백테레비

·

2011. 2. 11. 17:37


옵티머스2X 개봉기, 듀얼코어 스마트폰이 내손안에 들어오다.

지난 포스트에선 옵티머스 2x의 개봉기를 포스팅했습니다. 오늘은 옵티머스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옵티머스 2x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듀얼코어로 무장한 속도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도 점점 고사양을 자랑하고 있고 출시되는 어플들도 고사양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버벅된다면 비싼 돈을 주고 스마트폰을 살 이유가 없겠죠.

옵티머스 2x의 CPU는 NVIDIA Tegra2 1GHz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이용한 측정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마트벤치로 측정한 데이터입니다.


이 측정이 스마트폰 성능을 가늠하는 유일한 잣대가 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가늠은 해볼 수 있겠죠.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옵티머스 2X가 다른 스마트폰들을 제치고 상당히 뛰어난 성능을 보여줌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Quadrant 로 벤치마크 해본 결과입니다.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보다 월등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 수치가 전부가 아닙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뛰어나다고 해도 폰과 운영체제가 최적화된 것이 더 중요하겠죠. 하지만 옵티머스 2X의 하드웨어적인 성능은 이미 출시된 다른 스마트폰보다 기본적으로 월등함은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옵티머스 2X 인터넷 속도



옵티머스 2X의 인터넷 속도입니다. 사무실의 무선인터넷으로 실험해봤는데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아이폰4를 쓰면서 인터넷이 느리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는데 옵티머스 2X와 비교하니 로딩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였습니다.

FLASH 10.1 하드웨어 가속 지원

아이폰의 단점을 꼽자면 플래시가 안된다는 것도 단점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옵티머스 2X는 플래시 10.1을 적용해서 PC와 똑같은 인터넷 환경을 보여줍니다.



쥬니버에서 플래시 게임을 해본 동영상입니다. 컴퓨터와 똑같이 플래시가 구현되고 있습니다. 속도도 전혀 느리지 않았습니다.

옵티머스 2X 4인치 IPS 패널


옵티머스 2X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4인치입니다. 델 스트릭의 5인치나 HTC의 디자이어 HD의 4.3인치보다는 작지만 실제로 봤을때는 화면이 참 넓다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패널은 IPS패널을 탑재했습니다. IPS패널은 광시야각이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즉 화면의 왜곡이 적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때문에 옆에서 봐도 화면 그대로의 색감을 느낄수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론 아이폰4보다 눈의 피로도 덜하고 선명도는 더 좋은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옵티머스 2X를 옆면에서 본 모습과 뉘어서 본 모습입니다.

2.5D 라운드 글래스

옵티머스 2X를 받고서 받은 첫느낌은 디자인이 이쁘다! 였습니다. 네모난 스마트폰일뿐인데 왜 그런 느낌을 받았을까하고 찬찬히 살펴보니 비밀은 2.5D 라운드로 깍아낸 글래스에 있었습니다. 유리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깍아낸 기법인데 측면의 곡선이 매끄럽고 아름답습니다.


이상으로 옵티머스 2X의 디자인과 속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