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 전국의 버스정보를 어플 하나로, 전국버스

흑백테레비

·

2011. 2. 18. 12:43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사용하시면서 교통정보 어플 한두개 설치 안한 분들 없을 것입니다. 전 교통정보, 버스, 기차 등등해서 대략 5개가 넘는 교통정보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하나로 통합된 어플들이 없기 때문입니다. 버스로 시외버스, 고속버스, 시내버스로 나뉘고 또 다시 서울, 경기, 각 지방으로 나뉘기 때문에 어플 하나로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은것이 현실입니다.

물론 어디 멀리 안가고 출퇴근만 하는 분들에겐 큰 불편은 없겠지만 어쩌다 지방에 출장이나 여행을 가서 교통정보를 찾지 못해 헤맬땐 불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전국버스' 아이폰 어플을 설치했다면 그런 불편은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물론 '전국버스' 어플도 이름처럼 전국의 버스정보를 다 담고 있지는 못하고 일부를 하고 있지만 각 지자체별로 나눠져 있던 버스 정보를 하나로 통합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전국버스 어플 실행화면 입니다. 어플을 먼저 실행하면 현재 내 위치를 찾습니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버스 정류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거리별로 리스트로 볼수도 있고 아래 사진처럼 지도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지도로 버스정류장을 확인한 모습입니다. 이제 원하는 버스정류장을 찾았다면 클릭합니다. 버스정류장의 위치와 경유노선 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선번호에는 해당 버스가 어느 위치에 도착하고 있는지와 몇분후에 도착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버스가 있으면 클릭합니다. 그러면 왼쪽사진처럼 해당버스의 상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배차시간, 종점과 기점, 첫차와 막차 정보, 그리고 정류장별로 버스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해당버스가 현재 어디쯤에 있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류소별로 검색할수 있는 기능과 노선에 대한 검색기능도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버스 어플은 서울과 경기, 인천, 청주, 대전, 부산, 울산, 광주, 제주, 대구, 천안, 포항, 춘천, 홍천, 창원, 원주, 김해, 진주, 순천에 대한 버스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주로 대도시와 지방의 중심도시를 위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