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돈벌기, 올포스트 기획취재로 블로그 수익 얻기

흑백테레비

·

2011. 1. 5. 12:50

블로그로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버는 분들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기 전까지는 실감이 나지 않았는데요. 요즘은 능력이 있고 열심히 한다면 그럴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저도 그런 수준은 아니고 간식값 정도 수익이 나는 블로거입니다. 오늘 기다리던 올포스트(http://olpost.com)의 수익이 입금되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의외의 돈이 생겨서 기분이 좋네요.

지난달 제 블로그를 방문하셨던 분들은 시티은행의 그린산타 캠페인과 올쿠폰에 관한 글들을 보셨을 것입니다. 그 두 포스팅은 올포스트의 기획취재에 참여했던 글입니다. 예전 보통 블로그 수익들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라든지 링크프라이스 같은 수익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올포스트는 조금 다르게 CPC나 CPA가 아닌 점유율로 금액을 나눠가지는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총 금액이 100만원이라면 그 금액을 기획취재에 참여한 블로그들이 점유율에 따라 배분받는 방식입니다. 아래 사진은 올쿠폰에 관한 기획취재에 참여한 글들입니다. 조회수에 따라서 점유율이 다른것이 보이시죠? 아무래도 포털에 노출이 잘되는 글을 쓴 블로거나 노출이 잘되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시스템입니다.


그 결과 오늘 저에게도 입금이 되었습니다. 평소엔 200~300원의 수익이 발생하다가 오늘은 제법 큰 수익이 났습니다. 금액으로만 친다면 제 한달 애드센스 수익보다 괜찮습니다. 
 

점유율로만 수익이 배분된다면 초보 블로거에겐 조금 불리한면이 있습니다. 오랜시간 열심히 글을 썼는데 점유율이 낮다는 이유만으로 수익을 받지 못하면 억울하겠죠. 그래서 올포스트에서는 베스트글을 뽑아서 따로 수익을 지급하고 있으니 일단 포스트를 잘쓰고 기다린다면 수익은 저절로 찾아 올 것입니다.  

올포스트를 아직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 괜찮은 수익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올포스트을 통해서 블로그 수익을 얻어보세요. 조금 아쉬운점이 있다면 구분에서 단순히 기획취재라고만 되어 있어서 이게 올쿠폰에서 발생한 수익인지 그린산타에서 발생한 수익인지 구분이 힘들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