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PC 확인법, 보호나라에서 악성 봇 감염확인하기

흑백테레비

·

2011. 1. 7. 15:57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트렸던 디도스 공격을 기억하시나요? 정부와 공공기관 홈페이지가 마비되면서 국민들의 생활도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그때만큼 큰 혼란을 가져오는 해커들의 공격은 아직까지는 없지만 계속되는 해커들의 공격으로 피해를 입는 단체와 개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디도스 공격은 나도 모르게 좀비PC가 되어서 사이트를 공격하는 숙주로 사용되기도 하고 각종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출발점이기도 한답니다.

때문에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있는 컴퓨터는 치료를 하고 좀비PC가 되지 않도록 예방을 해야 합니다. 내 컴퓨터가 좀비PC인지 아닌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활용한 방법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들도 쉽게 악성 봇에 감염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보호나라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보호나라 홈페이지 상단의 PC점검을 누릅니다. 그 다음에 '악성 봇 감염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다행히 제 컴퓨터는 악성 봇에 감염되지 않았다고 나오네요. 좀비 PC인지 아닌지 바로 나옵니다. 다만, 유동 IP인 경우는 실제와 다른 결과가 나올수 있습니다. 때문에 예방 백신을 설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물론 감염되었다면 백신으로 치료를 해야 겠지요. 보호나라 홈페이지에는 예방법과 치료방법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예방과 치료 백신은 안철수연구소에서 제공하네요. 좀비PC 백신 바로가기

좀비PC 치료하고 안전한 인터넷 생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