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맛집]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찌게

흑백테레비

·

2010. 10. 4. 09:00

요즘 배추 가격이 장난이 아니라고 합니다. 배추뿐만 아니라 상추도 비싸죠. 삼겹살보다 비싼 상추라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지난 여름 전국적으로 엄청난 폭우가 내려 채소 농사도 잘되지 않았고, 유통업자들이 사재기를 해서 가격이 급격히 올랐다는 이야기도 들립니다. 또 누구는 4대강 개발때문에 채소재배 면적이 줄어서 그렇다는 이야기도 하더군요. 뭐 어쨌든 한국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될 배추김치가 식단에 빠진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든 일일 것입니다.

며칠동안 계속 그런 이야기를 듣다보니 갑자기 김치찌게가 먹고 싶어졌습니다. 저희 사무실 밑에도 맛있는 김치찌게집이 있긴 하지만 산책도 할겸 조금 먼 곳의 김치찌게 집으로 향했습니다. 국회의사당역 근처에 있는 [새마을식당]의 7분돼지김치찌게를 먹으러 갔습니다. 주문을 하면 직원이 냄비를 가져와 요리를 시작하고 7분이 지나면 알람이 울리는데 그때 식사를 시작하는 독특한 시스템입니다.

두번째 먹어본 김침찌게였는데 역시나 맛있더군요. 돼지고기와 김치를 잘게 자른 찌게를 밥그릇에 가득 넣고 김가루도 충분히 넣고 비벼먹으면 됩니다. 반찬은 기본반찬 3가지만 나와서 조금은 아쉽지만 칼칼한 김치찌게가 아쉬움을 없애줍니다. 점심으로 먹기엔 가격도 저렴(1인분 5,000원)하고 다른 고기메뉴들도 다른곳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다음엔 고기도 한번 먹어봐야 겠습니다.

맛있게 끓고 있는 김치찌게

김가루와 김치찌게를 넣고

비벼서 먹습니다.

기본반찬

새마을식당 내부

국산돼지만 쓴다는군요

각종 메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