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의 인터넷 트렌드북 2010

흑백테레비

·

2010. 4. 21. 17:03

인터넷 트렌드북 2010


77%, 3,800만명, 20조 6,410억원


위의 수치가 무엇일까요? 2009년 대한민국의 인터넷 이용률, 인터넷 이용자수, 연간 온라인쇼핑 거래액이라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인터넷은 우리 일상 곁으로 다가왔고 이제는 인터넷을 빼놓고는 세상 거의 모든것을 말할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인터넷은 아주 중요한 수단이 된지 오래입니다. 버스를 탈때도, 책을 살때도, 친구와 이야기를 할때도 인터넷을 이용하기 마련입니다. 많은 기업과 개인이 인터넷을 이용해 사업을 하고 일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가 무너진 시대에 무엇을 하더라도 인터넷을 잘 이용하는 기업과 개인이 성공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방대한 자료와 어려운 분석을 작은 기업이나 개인이 하기는 시간이나 재정이 충분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2010년 인터넷 트렌드에 대한 분석을 이해하기 쉽게 각종 그래프와 수치로 표현해준 책이 있습니다. 인터넷 분석 기업인 랭키닷컴에서 펴낸 <인터넷 트렌드북 2010>이 그것입니다. 인터넷에 대한 비즈니스 분석 보고서인데 처음엔 딱딱할것 같았는데 읽을수록 재미있었습니다.

그래프로 보기 쉽게 정리한 인터넷 트렌드북


처음엔 통계보고서쯤으로 생각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지난 2009년의 각종 사건사고들이 인터넷에서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지를 그래프와 수치를 통해 알 수 있었고 2010년에 대한 전망도 할 수 있었습니다. 연령과 지역, 성, 학력 등을 구분해 인터넷 이용 행태가 어떤지 한국인들이 관심가지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알수도 있습니다.

책에서 알려주는 통계들을 잘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성이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20대가 주로 찾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를 알고 있다면 사업이나 기타 일을 하는데 유리하지 않겠습니까.  

창업을 준비하거나 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봐야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과 관련이 없는 분들도 읽다보면 사회현상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딱딱하게 어려운말들로 분석을 한 것이 아니라 그래프와 수치 그리고 쉬운 말로 분석을 했기 때문에 우리 사회의 현재 모습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터넷 트렌드북 2010 - 10점
Rankey Data Lab 지음/e비즈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