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맞이 블로그 스킨 변경과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완료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0. 1. 1. 00:16

<개갈안나는블로그>가 티스토리에 둥지를 튼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0년이 되었네요.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얻었습니다. 2009년이 개갈안나는블로그의 태동기라면 2010년은 도약의 발판으로 운영할까 생각합니다. 더욱 좋은 포스팅으로 개갈안나는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2010년을 맞이해서 블로그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용의자님(http://yongja.tistory.com/56)의 스킨 plain을 적용했습니다. 용의자님의 스킨을 조금 수정해서 블로그에 적용해봤습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스킨을 찾았는데 마음에 드는 스킨들은 본문크기를 쉽게 늘릴수 없어서 고민하다가 용의자님의 스킨은 스킨위자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선택했습니다. 

화려한 색상은 최대한 배제했고 물결플래시가 적용되었던 제목부분도 플래시를 없애버렸습니다. 광고는 애드클릭스와 애드센스, 올블릿, 알라딘을 적용했습니다. 새해맞이해서 스킨 고친다고 7시간정도 컴퓨터 앞에 앉아 있습니다. 쉬운 일이 아니네요. 스킨을 고치는 김에 검색엔진최적화(seo)도 진행했습니다. 방문자 유입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는 두고봐야 겠습니다.

아직은 불안한 모습인데 조금씩 고치다보면 안정되겠죠. 블로그 스킨과 rss 버튼을 디자인해주고 어려운 코드를 수정해준 여자친구에게 고맙다는 말과 함께 멋진 스킨을 만들어준 용의자님께도 감사 인사드립니다. 2010년엔 개갈안나는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네요. 

호랑이의 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4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