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인기가요 이제 무료로 듣자, 세이캐스트 인기차트방송

흑백테레비

·

2010. 1. 3. 23:56


세이캐스트(http://me.sayclub.com)는 나만의 방송을 할 수 있고 개성있는 CJ들의 방송을 골라서 들을 수 있는 매력만점의 서비스입니다.(세이캐스트로 라디오 듣고, 세이캐스트로 방송하자!) 채팅사이트로 유명한 세이클럽에서 만든 서비스인만큼 세이캐스트로 음악을 들으면서 청취자들과 함께 채팅을 할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라디오에서 들을수 없었던 개성있고 매력있는 고품격의 음악방송을 들을수 있습니다.

세이캐스트만의 또 하나의 장점은 최신인기가요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이캐스트는 크게 방송국, 개인방송, 인기차트방송의 세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방송국과 개인방송이 라디오처럼 멘트가 있는 라디오처럼 운영이 되는 것이라면 인기차트방송은 각 장르별로 최신인기가요를 멘트없이 들을 수 있는 방송입니다.

1. 세이캐스트 인기차트방송 듣기

최신인기가요를 무료로 듣고 싶다면 이제 세이캐스트를 추천합니다. 세이캐스트(http://me.sayclub.com/) 홈에 들어가면 상단에 인기차트방송 메뉴가 있습니다. 인기방송차트를 클릭하면 종합,발라드,댄스,R&B,팝송,락/메탈,OST,클래식,CCM 등 장르별로 최신인기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각 장르별로 인기음악을 들을수 있는데 인기순위 20곡씩만 들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좀 더 많은 곡을 서비스해줬으면 좋겠네요. 종합순위를 비롯해 각 장르별로 인기순위 100곡씩 들을 수 있다면 더 좋은 세이캐스트 서비스가 될 것 같습니다.


세이캐스트 인기차트방송의 종합순위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상위 20곡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래들은 세이 미니홈피의 배경음악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2. 세이캐스트 듣는 방법 4가지
세이캐스트 방송을 들을수 있는 방법은 4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세이라디오를 컴퓨터에 설치해서 듣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분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세이캐스트 위젯을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같은 블로그는 배경음악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블로그에 음악을 넣고 싶은분들에게 필요한 방법입니다. 세번째는 KTF사용자라면 모바일 세이캐스트로 듣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이 없더라도 핸드폰으로 세이캐스트를 들을수 있지만 이 방법은 무료가 아니라 월정액 요금을 내야 합니다. 네번째는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에서 세이캐스트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앱스토어에서 세이캐스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살짝살짝 좌우로 흔들기만 하면 채널을 설정할 수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세이캐스트 사용하고 느낀점
기존에도 컴퓨터나 블로그에서 라디오를 들을수 있는 방법은 있었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어플에도 기존 방송사들의 라디오 어플이 있습니다. 하지만 세이캐스트는 기존의 라디오처럼 훈련된 DJ나 연예인들이 방송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이캐스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개인이 세이캐스트를 방송을 할 수 있고 기존방송보다 제약이 적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보다 개성있는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CJ와 청취자들이 만들어가는 방송이라는 것입니다. 웹2.0은 소통과 참여가 필수입니다. 이점에서 세이캐스트는 웹2.0에 맞는 신개념의 라디오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CJ와 청취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송은 세이캐스트뿐일 것입니다. 인터넷 방송의 장점을 잘 살려서 일반인들도 방송에 참여해서 나만의 목소리를 낼 수 있고 청취자들은 방송을 듣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참여하고 소통하는 세이캐스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