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메인의 다음뷰(view)메뉴는 어디로 갔을까?

흑백테레비

·

2009. 12. 16. 23:06


다른 분들은 다음뷰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다음 메인화면에 있는 로그인창 밑의 작은 메뉴를 통해 들어갑니다. 그 방법 말고도 다음뷰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이렉트로 들어갈수도 있고 기타의 링크를 통해서도 접속할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다음 메인에서 다음뷰 메뉴를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나마 작긴 하지만 로그인창 밑에 다음뷰 링크가 있어서 접속하기에 편했습니다. 

다음뷰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여러경로를 통해서 쉽게 들어갈 수 있겠지만 처음오는 분들은 다음메인에 쉽게 찾을수 있는 버튼이 없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더군다나 지난 다음뷰 개편으로 시사블로그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는 포스팅을 여러차례 볼 수 있었습니다. 통계를 내보진 않았지만 제 블로그도 유입량이 상당히 감소했습니다. 어떤 포스팅은 다음베스트에 올라도 조회수 1,000을 넘기기도 힘든 경우도 생깁니다. 

사라진 다음뷰 메뉴버튼



그런데 오늘 다음메인에서 다음뷰를 들어가보려고 찾아보니 메뉴버튼이 사라졌습니다. 위 사진처럼 로그인창 밑에 다른 메뉴버튼과 함께 다음뷰 버튼이 있었지만 어디로 갔는지 없어졌습니다. 다음의 의도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더 잘보이는 곳에 만들어도 쉬원찮을 메뉴가 사라졌다는 것은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메인화면의 뷰


물론 다음메인에 위와 같은 다음뷰를 소개하는 곳이 있습니다. 주제별로 베스트에 오른 글들을 소개하는 곳인데 이곳에 글이 오른다면 많은 유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뷰베스트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오를수 있는 곳입니다. 선택을 받는 포스팅들은 주로 IT와 연예관련 글들입니다. 이러니 시사분야 블로그들의 불만이 안생길수가 없는 것입니다.

메뉴버튼을 하나 없앤만큼 다른 대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라진 다음뷰 메뉴버튼에 대해 아시는분들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