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잡지와 사외보 11가지 구독하기

흑백테레비

·

2009. 9. 18. 15:18



집이나 사무실에서 잡지 보시나요? 특히 사무실에서는 잡지 한두권정도는 구독하고 계실텐데요. 직원들이나 방문하는 손님들을 위해 구비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경제상황에선 잡지구독비용도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사정이 어려우면 제일 먼저 줄이는 비용이 바로 신문잡지 구독비용입니다.

가끔 미용실이나 사무실에 가서 틈나는 시간에 잡지를 보려고 하면 철지난 잡지나 심지어 연도가 넘어간 잡지를 구비해 놓은 경우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가끔 보는데 참 성의없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주위에 무료로 잡지를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주요 그룹의 사외보나 지방자치단체들의 소식지가 주요 무료잡지입니다.

공짜 잡지는 내용이 부실하고 광고 투성이라는 생각을 할수 있는데 잘 골라보면 정보도 가득하고 내용도 충실한 일반 유료 잡지 못지 않는 무료 잡지도 많습니다. 저는 무료잡지를 7권정도 구독하고 있는데 문화생활에 아주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무료 잡지를 구독해보세요. 잡지 뒷장의 퀴즈라도 풀면 행운이 따라올지도 모르는 일이잖아요.

1. 생활속의 이야기
CJ에서 만드는 월간잡지입니다. 좋은 내용도 가득하고 생활속의 수필들이 참 좋습니다. 이번 9월호가 150호일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무료 잡지입니다.
구독신청 02-863-3559  www.cjstory.com

 2. 한화 · 한화인
한화그룹의 사외보입니다. 월간이고 한화그룹의 주요 정보를 빠르게 만날수 있습니다.  할인 쿠폰등이 담겨 있습니다.
구독신청 02-729-1057 sabo@hanwha.co.kr

 3. 건강보험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행하는 월간지입니다. 건강보험에 관한 정보와 건강에 관한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구독신청하기

4. 문화와 나
삼성문화재단에서 발간하는 잡지입니다. 1위기업 삼성에서 발간하는 만큼 내용이 알찹니다. 문화관련 소식들을 담고 있습니다.
구독신청하기

 5. 빙그레가족
바나나맛우유를 만드는 빙그레에서 만드는 사외보입니다. 빙그레 제품에 대한 정보와 문화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구독신청 http://www.bing.co.kr/ 고객의견함 또는 전화 02-2022-6096

 6. 이츠대전
대전광역시의 시정소식과 대전의 문화, 경제, 생활 정보를 담은 소식지입니다. 월간지.
구독신청 042-600-2033

 7. 위클리 공감
위클리 공감은 정부의 소식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주간지입니다. 정부 행정의 일방적인 소식들만 있어서 좀 그렇긴해도 쓸만한 정보도 많이 있습니다.
구독신청 02-2625-3294

 8. 좋은종이
무림제지의 월간 사외보입니다. 무림제지의 제품소식과 종이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구독신청 02-3485-1529

 9. 서울사랑
서울시의 시정소식과 각종 생활정보가 담긴 무료 월간지입니다.
구독신청 서울시청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시정소식-월간소식-구독신청 & 다산콜센터 120

10. 미르
국립극장에서 발행하는 월간지입니다. 국립극장의 공연정보와 문화계 소식을 담고 있습니다.
구독신청 02-2280-4024 &  magazine@ntok.go.kr

11. 문화재 사랑
문화재청에서 발행하는 월간지입니다. 문화재 관련 정보와 칼럼들을 담고 있습니다.
구독신청 http://www.cha.go.kr  042-481-4675


요즘 종이 잡지들이 많이 줄었죠. 웹진이나 e-book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무료잡지나 사외보들도 웹진으로 전환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종이를 직접 만지며 보는 재미가 더 쏠쏠한 것 같습니다 . 위 소개 외에 각 지방기초자치단체의 시정소식지도 있고 사외보도 있으니 무료로 잡지 구독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유익한 정보였다면 아래 손모양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