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얌, 내 블로그의 가격은 얼마일까?

흑백테레비

·

2009. 9. 21. 12:54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해봤을테고 알고 있을 블로그얌의 블로그 가치평가를 받아봤습니다. 예전에 블로그 처음개설하고 블로그얌에도 가입했는데 블로그 가치를 평가받아본건 처음인것 같습니다. 위 그림에서 처럼 블로그얌 메인에 있는 창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내 블로그의 가치를 알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가치는 4,208,365원이네요. 그래프를 보니 처음 블로그를 개설했을때보다 엄청 늘어난 가격이고 매달 가격이 올라가고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 뭐 이 수치가 곧바로 제 블로그에 대한 절대적인 수치도 아니고 또 실제 저 가격만큼 제 블로그가 가치 있다는 것도 아닙니다.


단지 위 수치는 제 블로그의 활동이 얼마나 활발했는가를 가늠할 수 있는 수치이겠죠. 실제로 제 블로그의 가격이 4백만원이나 한다면 기분이 좋겠지만 실제로는 한달에 광고와 원고료 등등 합쳐서 한 20만원 내외의 수익이 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블로그를 운영하기전엔 생각도 못한 금액이긴 하지만 아직까진 블로그얌의 블로그수치와 실제 체감하는 블로그의 가치는 간극이 넓은것 같네요. 다른 블로거님들처럼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그날을 꿈꾸며 열심히 배워야 겠습니다.

한달간의 내 블로그 활동 지수를 돈으로 환산해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서비스인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거님들의 블로그 가치는 얼마나 되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