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의 황당한 뒤죽박죽 순위

흑백테레비

·

2009. 9. 21. 18:53


오타관련 포스팅을 오랜만에 하는군요. 랭키닷컴 많이들 알고 계시죠? 랭키닷컴은 웹사이트를 분석 및 평가 서비스를 하는 사이트입니다. 한 주간 국내의 인기 키워드와 인기 사이트 순위 및 평가를 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령별, 사이트별, 검색어별로 분석을 할 수 있어서 인터넷 사업을 하시는분들은 꼭 알아야할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저는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하려고 도메인을 검색하다가 참고하려고 랭키닷컴을 방문했습니다. 랭키닷컴을 이리저리 돌아보다가 9월 15일자 주간 리포트를 보다가 오타를 발견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포털 사이트 순위는 1위가 네이버 2위가 다음 3위가 네이트입니다. 하지만 도메인명엔 오타 때문에 네이트가 2위, 다음이 3위로 되었습니다. 그 밑에 다른 순위들도 사이트명과 대표 도메인이 뒤죽박죽이네요.


사이트명으로 볼땐 다음이 2위고 네이트가 3등이지만 도메인으론 네이트가 2등이고 다음이 3위네요. 싸이월드가 종합일간지로 변모해 있고 중앙일보가 종합포털로 되어 있습니다. 지마켓은 커뮤니티 포털로 옥션은 종합포털로 소개되고 있구요. 황당한 순위입니다.

랭키닷컴처럼 분석을 하고 순위를 매기는 서비스는 신뢰도가 생명입니다. 다음과 네이트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들도 뒤죽박죽입니다. 단순한 오타도 오해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실수로 순위가 변경될 수 있으니 신뢰도에 의심이 갈 수 있습니다. 랭키닷컴이 좀 더 꼼꼼하게 정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원문 http://www.rankey.com/biz/week_report_view.php?no=8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