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공격당한 친 정부(?) 사이트들

흑백테레비

·

2009. 7. 8. 00:13


장애를 일으킨 청와대 사이트


청와대를 비롯 국내의 대형사이트들이 해킹 공격을 받아 서비스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청와대와 조선닷컴, 한나라당, 네이버, 옥션의 사이트가 해킹 공격을 받아 사이트가 접속이 되지 않거나 느려지는 증세를 보였습니다. 청와대를 제외한 사이트들은 대부분 복구 되었으나 청와대는 여전히 접속이 안되는군요.

공교롭게도 이번에 공격을 당한 사이트들은 옥션을 빼고는 이명박 정권과 관련이 있는 사이트들이다. 청와대와 한나라당은 설명할 필요도 없는 사이트들이고, 네이버는 친 정부적인 행보를 보여와 네티즌들에게 비판을 받았다. 조선닷컴은 극우보수 언론으로써 이명박 정권 창출의 일등공신입니다.

정확한 원인이 밝혀져야 알겠지만 청와대와 한나라당, 조선닷컴, 네이버를 한번에 공격한 것은 의도적인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해커가 공격을 했든 이명박 대통령을 싫어하는 국내의 누군가 했던 간에 말로만 인터넷 강국이지 양에 비해 질적 향상은 멀기만 해 보입니다.

대한민국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청와대, 여당인 한나라당, 국내 최대 일간지 조선일보의 사이트, 그리고 국내 최대 포털인 네이버가 한번에 공격을 당해 서비스 장애를 일으켰다는 것은 그만큼 빈틈이 많다는 것이겠죠. 더욱 더 철저한 보안과 대비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