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맛집] 문어랑조개랑, 문어조개샤브샤브

흑백테레비

·

2012. 5. 5. 10:00

 

지난 주말 영월여행을 마치고 숙소가 있는 제천으로 향했습니다. 저녁시간이 되어 뭐 맛있는 것을 먹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전에 몇번 먹어봤던 [문어랑조개랑]에서 문어조개샤브샤브를 먹기로 헀습니다. 함께 동행했던 분이 해물을 좋아해서 선택한 아이템입니다. 시원한 국물속에 들어 있는 문어와 조개가 참 맛있는 곳인데 거의 1년만에 다시 가보게 되었습니다.

 

토요일 이른 저녁시간에 가서 우리가 첫손님이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늦게가면 기다릴수 있으니 미리 전화로 예약(652-1625)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일행이 시킨 메뉴는 문어조개샤브샤브입니다. 문어랑조개랑에는 이외에도 여러 메뉴가 있지만 대표메뉴는 아무래도 문어조개샤브샤브이기 때문에 주문했습니다. 성인 세명이서 먹기에 55,000원짜리 소를 시키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기다리니 문어조개샤브샤브가 나왔습니다.

 

 

 푸짐한 해물과 조개가 냄비 한가득 나왔습니다. 조금씩 익혀가며 먹으면 됩니다.

 

 

 반찬도 깔끔하구요.

 

 

 조개와 해물을 어느정도 먹으면 문어를 넣어줍니다. 살아있는 문어가 뜨거운 탕속으로 들어가니 조금은 미안했지만 맛은 있더군요.

 

 

 다리와 몸통은 잘라서 바로 먹고, 문어 머리는 뜨겁기 때문에 주방에 가져가서 잘라다 줍니다. 먹물이 함께 있는데 먹물과 함께 먹는 문어도 맛있었습니다.

 

 

 샤브샤브를 다 먹으면 칼국수를 넣어서 먹거나, 볶음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내와 가끔 제천에 가면 찾아가는 곳이 문어랑조개랑입니다. 멀리서 온 분에게 대접하니 너무 좋아하시더군요. 아주 배부른 저녁이 되었습니다. 해물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