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우체국' 어플, 등기/우체국택배 조회 및 우편번호 검색

흑백테레비

·

2011. 6. 3. 15:30

온라인으로 못할게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편지를 대신에 문자나 이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그렇지만 우체국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여전히 우편물을 보내고 받고, 택배와 은행업무를 우체국에서 하고 있습니다. 저는 택배 보낼때 주로 우체국을 이용하는데요. 우체국을 이용하는데 있어 편리한 어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체국 어플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우체국 앱에서는 등기번호 조회와 우편번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우표게임이라는 사천성과 비슷한 게임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택배와 우표포털, 우체국찾기, 우체국S뱅킹은 앱스토어 바로가기로 우체국 업무와 관련된 어플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하나의 어플에서 이 기능들이 모두 실행할 수 없는 점은 아쉽습니다.
 


우체국을 이용하면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아마 우편물 발송일 것입니다. 우체국 어플에서는 우체국 택배와 등기우편물에 대해서 배달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보내거나 혹은 받을 물건을 어느 시각에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검색에서는 우편번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동명칭과 함께 새로 바뀐 도로명주소로도 우편번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천성과 비슷한 간단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어플에 없는 기능들은 우체국택배와 우체국찾기, 한국우표포털을 다운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