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각도기 어플

흑백테레비

·

2011. 5. 20. 20:42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가끔 쓸모 있을때 없어서 아쉬운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각도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실생활에서 자주 쓸일은 없지만 언젠가 한번쯤은 써야할 일이 생기기 마련인 기기입니다. 어릴때 수학 배울때 각도기나 콤파스를 자주 썼던것이 기억이 납니다. 실생활에서는 액자을 달때나 책장의 수평을 맞출때 각도기가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언제 쓸지 모르는 각도기를 집에 구비해놓을수는 없습니다. 그럴때 '각도기'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복잡한 기능은 없고 사진처럼 각도기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이용해 물체의 각도를 잴 수 있습니다. 아이폰 옆면으로 각도를 재거나 앞뒤를 기울여서 각도를 잴 수 있습니다. 기울기에 따라서 화면 하단에 각도가 표시됩니다.


후면 카메라 뿐만 아니라 전면부 카메를 이용해서 각도를 잴 수 있습니다. 각도기 사용하는 방법은 오른쪽 사진처럼 각도를 잴 사물에 아이폰을 갖대대서 기울이면 됩니다.

제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책상의 각도를 재봤습니다. 90도인줄 알았는데 83도 밖에 안되네요. 사무실이나 집에서 가구나 제품을 설치할때 아주 유용할것 같습니다.

각도기 어플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angle-meter/id430292666?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