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기 예방접종 체계적으로! 예방접종도우미 어플 추천

흑백테레비

·

2011. 5. 2. 23:47

우리 아기 예방접종 체계적으로! 예방접종도우미 어플 추천

질병은 고치는 것보다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면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어떤 시기에 어떤 예방접종을 해야 할지 몰라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나 질병에 약한 아기에겐 적절한 시기에 예방접종은 필수일 것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예방접종도우미' 앱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어플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작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하면 더욱 많은 정보를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 어플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예방접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의 가장 유용한 기능은 바로 아이의 생일을 기준으로 예방접종 일정을 알수 있다는 것입니다. 왼쪽 사진처럼 일자별로 맞아야 할 예방접종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백신을 선택하면 자세한 내용과 접종차수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에 대한 기본정보도 배울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의 중요성과 백신의 접종방법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예방접종도우미에서는 보건소와 NIP의료기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내가 사는곳 주변에서 가까운 의료기관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둔다면 급한 일이 생겼을때 아주 유용할것 같습니다.

아이가 있는 부부나 곧 결혼할 예비부부들은 꼭 다운받아야 할 필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질병 이제 아프고 나서 치료하지 말고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http://itunes.apple.com/kr/app/id429385331?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