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컬러레이저젯 프로 1525n, 높은 퀄리티의 컬러 인쇄물

흑백테레비

·

2011. 3. 23. 14:46


HP 컬러레이저젯 1525n은 그 이름답게 컬러레이저 프린터입니다. 때문에 위 사진처럼 토너가 4개가 들어갑니다. 검정색,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의 토너가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다보면 잉크 갈아주는 것이 큰 부담이 됩니다. 잉크젯이 가격이 싼 반면에 유지비가 많이 드는 단점이 있죠. 레이저 프린터도 "토너가 4개를 사용해야 하면 유지비가 많이 드는거 아니냐"라는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검정색 토너는 a4용지 2000매, 그리고 나머지 컬러 토너는 1300매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a4 용지 한 묶음에 500장이 들어간다고 했을때 흑백 인쇄는 4묶음을 인쇄할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한다고 하면 오랫동안 토너를 교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25n은 컬러레이저 프린터이기 때문에 컬러 인쇄를 해봤습니다. HP 정품 토너의 성능이 어떤지 뽑아봤는데 상당히 만족하는 출력물이 나왔습니다. 여자친구가 편집디자이너라서 프린트를 많이 하는데 이제는 왠만한건 전문 출력소가 아니라 사무실이나 집에서 출력해도 될것 같습니다.

지난 가을과 겨울에 찍은 사진들을 인쇄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색상표를 인쇄해봤습니다. 상당히 깔끔하고 색상들이 잘 살아서 출력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HP 해피프린팅 공식 까페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hpprin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