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Laserjet Pro CP1525] 컬러레이저프린터로 청첩장 인쇄하기

흑백테레비

·

2011. 3. 16. 20:39


HP 컬러레이저젯 프로 1525n을 사용한지도 벌써 한달이 되어갑니다. 그동안 이것저것 출력해보면서 색감도 그렇고 소음도 적은것이 참 마음에 드는데요. 오늘은 청첩장을 프린트해봤습니다. 저는 오는 6월달에 결혼식을 올리는데요. 아직은 준비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고, 아주 친한 지인들에게만 결혼 사실을 알린 상태입니다. 곧 청첩장을 친척들과 지인들에게 돌려야 할텐데 청첩장 고르는 일부터 나눠주는 것까지 쉬운게 하나도 없더라구요.

여자친구가 편집디자이너라서 청첩장은 쉽게 준비할 수 있을것 같았는데 샘플 주문해서 디자인 고르고 가격 알아보는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청첩장 샘플을 꽤 많이 수집했습니다. 어디에 쓸까 고민을 하다가 어디서 하냐고 묻는 지인들에게 샘플로 온 청첩장에 인쇄를 해서 나눠주기로 했습니다. 물론 HP 1525n을 이용해서 뽑아봤습니다.


먼저 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청첩장에 들어갈 내용들을 디자인했습니다.


청첩장 모양이 규격이 아니라서 과연 인쇄가 잘될까 고민을 했습니다. 용지 넣는곳을 한참 들여다보다가 번뜩 생각이 나더군요.


바로 용지 넣는 곳 바로위의 '1'이라는 숫자가 써져 있는 곳을 열면 용지를 바로 넣을수 있더군요. 청첩장을 삽지하고 인쇄를 시작합니다.

 


조마조마했는데 드디어 청첩장 인쇄물이 무사히 출력되었습니다.


실제 인쇄소에서 인쇄한것처럼 청첩장에 깨끗하게 나오더군요. a4 용지보다 두껍거나 용지 규격이 특별한 종이들도 인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