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어플] 즉석카메라의 느낌을 아이폰에서 '인스탁스'

흑백테레비

·

2011. 3. 11. 18:12

젊은 여성분들 즉석카메라 좋아하는 분들 많습니다. 제 후배도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즉석카메라를 늘 가방에 넣고 다니더군요. 즉석카메라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디카와는 다른 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색감도 뛰어나고 촬영하고 바로 인화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재미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유지비가 비싸다는 것이겠죠.

그동안 아이폰 어플로 즉석카메라 효과를 내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후지필름에서 직접 만든 인스탁스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즉석카메라를 빼닮은 어플로 아날로그의 감성을 느껴보세요.


왼쪽은 인스탁스 어플을 실행화면입니다.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import를 누르면 앨범에서 사진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촬영하는 모습인데요. 즉석카메라를 사용해본 분들은 인터페이스가 낯설지 않을 것입니다. 상단에 촬영되는 장소를 선택한후 촬영을 하면 됩니다.


촬영버튼을 누르면 실제 즉석카메라에서 촬영된것처럼 똑같은 소리가 나오면서 서서히 사진이 보여집니다. 이 점은 정말 즉석카메라 같은 느낌이 나더군요. 사진 사용을 선택하면 오른쪽 처럼 사진을 꾸밀 수 있습니다.

그리기, 스티커, 뿌리기, 테이프, 프레임등을 선택해서 꾸밀 수 있고, 원하는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왼쪽 사진처럼 문자를 입력하거나 각종 스티커를 입힐수도 있습니다.


꾸미기를 완성한 사진은 갤러리에 저장하거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 꾸미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셀카를 자주 찍는 분들에게 좋은 어플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