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2X 'Theme Box', LG APPS 테마박스 어플로 테마 변경하기

흑백테레비

·

2011. 3. 7. 12:17


옵티머스 2X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도 마찬가지이지만 순정으로 사용하기엔 왠지 뭔가 2% 부족한 것이 스마트폰 UI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루팅이라는 방법을 이용해 자기가 원하는대로 홈화면을 꾸밀수 있지만 초보자가 지식없이는 하기가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제 지인중 한분도 오래전에 안드로이드폰을 구매했지만 여전히 순정 UI를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LG 스마트폰을 쓰는 분들은 초보자들도 큰 어려움 없이 UI를 터치 몇번으로 바꿀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베타테스트를 하고 있는 출시예정인 어플인 'Theme Box'를 테스트해봤습니다. 'Theme Box'를 사용하면 홈화면과 아이폰 색상, 폰트, 벨소리, 알람, 배경화면등을 손쉽게 꾸미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 하나면 루팅을 하지 않아도 자유자재로 내마음에 드는 UI로 꾸밀수 있습니다.


왼쪽은 'Theme Box'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테마와 아이템 바꾸기를 할 수 있고 또한 추가로 LG APPS에 접속해서 다양한 테마와 아이템을 다운받을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테마박스를 실행하면 테마바꾸기가 상단에 나옵니다. UI를 전체적으로 바꾸고 싶다면 테마를 적용하면 한번에 바꿀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아이템바꾸기를 통해 원하는 것들을 바꿀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아이콘, 폰트, 벨소리, 알림 사운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원하는 배경을 골라 화면에 적용하면 됩니다.


예쁜 아이콘을 선택해서 옵티머스 2X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처럼 폰트도 원하는 것을 골라서 적용하면 됩니다.


벨소리와 알림사운드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옵티머스 2X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벨소리와 알림사운드보다 더욱 풍부한 소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스크린 설정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의 개수와 기본 스크린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전환 효과는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테마박스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아이콘 텍스트 변환입니다. 아이콘 밑의 글자 색과 배경색을 변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적용을 완료했다면 홈버튼을 눌르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아이콘들이 변경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2X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어플들의 아이콘들이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베타테스트 서비스라 조금은 불안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공개되는 모습에서는 속도나 변경할 수 있는 아이콘의 개수와 모양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완벽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초보 스마트폰 유저들도 내 마음대로 UI를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있는 기능만 쓰는 것이 아닌 진정한 스마트폰 유저가 될 수 있겠죠. 이상 LG 테마박스 어플 소개를 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