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에어프린트(Air Print) 사용하기, HP 컬러레이저젯 프로 CP 1525n

흑백테레비

·

2011. 3. 2. 17:56


아이폰 ios 4.2에서부터 '에어프린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os 4.2로 업데이트 한 분들은 한번쯤은 사진첩을 둘러보다가 프린트 버튼을 눌러보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지원되는 프린터의 종류가 몇가지 없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보신 분들 또한 많지 않을텐데요. HP의 컬러레이저젯 프로 CP 1525n은 air print 가 지원되기 때문에 이용해봤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사진'을 실행합니다. 이번 삼일절에 새벽 태백산 등반을 한 사진입니다. 무척 추웠지만 눈꽃을 원없이 보고 왔습니다. 원하는 사진의 하단의 버튼을 누릅니다. '프린트'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옵션을 보면 'HP CP1525n'이 선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프린터를 선택할 수 있고, 수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린트'를 누르면 무선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무선 인터넷을 통해 프린터로 인쇄 데이터가 넘어가는 화면입니다. 아이폰에서 사진뿐만 아니라 메일에서도 에어프린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완료된 모습입니다. 아이폰 화면 크기만큼 인쇄되어 나옵니다. 이제 무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된 곳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직접 프린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인쇄하려면 USB 선으로 컴퓨터로 전송받거나 이메일로 보내서 다시 컴퓨터를 이용해 프린트하는 방법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HP 1525n 프린터를 이용하고부터는 모바일기기에서 직접 프린트를 할 수 있게되니 무척 편하더군요. 특히 직장인이라면 이메일로 온 중요한 문서를 바로 AIR PRINT로 프린트하니까 활용도가 참 높았습니다.

HP printing 공식 브랜드 카페 http://cafe.naver.com/hpprin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