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 e프린터 기능으로 이메일로 프린트하기

흑백테레비

·

2011. 2. 22. 15:45


HP 컬러 레이저젯 프로 CP1525n를 체험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HP 프린팅 패널 7기에 선정되어서 약 한달동안 HP의 프린트를 경험해 볼 예정입니다. 그동안 프린터는 잉크젯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잉크젯은 유지비도 많이 들고 고장이 잘 나더군요. 그렇다고 값비싼 레이저 프린터를 생각을 못했는데 이렇게 HP의 최신 프린터를 체험할 기회가 생겨서 기쁩니다.

HP 컬러 레이저젯은 HP e프린트를 사용해서 이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야외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메일을 통해 문서를 보내면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프린터에서 출력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갑자기 출력이 필요할때나 야근이 잦은 분들에겐 아주 좋은 프린트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또한 인스턴트 온 기술이 적용되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휴면 및 자동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프린터의 가장 중요한 출력물의 질 또한 전문 출력소 수준의 결과물을 얻을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프린터를 받고 난후 가장 처음 해야 할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치 CD를 넣습니다. 진행이 자동으로 되다가 프린터를 어떻게 연결할 것이냐고 묻는 질문이 나옵니다. 이때 유선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을 누릅니다.


그전에 일단 프린터에 공유기를 통해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 겠죠. 랜선을 프린터 뒷면에 꼽아줍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네트워크 상에서 프린터를 찾은 모습입니다. 모델명을 확인하고 이상이 없다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이제 기본적인 프린터 설치는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hp e프린트를 사용하려면 이어서 별도의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e프린터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이어지는 웹화면에서 자신의 프린터를 선택하고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를 클릭합니다.


위 과정을 마쳤다면 e프린트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받고 다시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네트워크 상의 프린터가 검색된 모습입니다. 프린터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설치가 계속되는 웹브라우저가 열립니다. 열린 페이지에서 [HP Web Services]로 이동후 왼쪽 화면의 [Enable]을 클릭해서 연결합니다. 연결 메시지가 뜨는 것을 확인합니다.


다음엔 Print info Sheet 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몇초후에 프린터에서 아래와 같은 출력물이 나올 것입니다.


첫번째 접속주소와 두번째 코드가 프린터 된 것을 확인합니다. 프린트 된 주소(http://h30495.www3.hp.com/printers/)로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누르고 계정을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프린터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좀 전에 프린트된 코드명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프린트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허용된 사용자만 프린트 할수 있는지 모든 사용자가 프린트 할 수 있는지 설정합니다.


왼쪽 면에 내 프린터의 고유 이메일 계정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 이메일 주소로 문서를 보내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지 프린트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P printing 공식 브랜드 카페  http://cafe.naver.com/hpprin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