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2X, HDMI 미러링과 FULL HD 동영상으로 앞서가다.

흑백테레비

·

2011. 2. 18. 01:04


옵티머스 2x를 사용한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처음 옵티머스 2x를 만나고 제일 먼저 반한 것은 듀얼코어의 빠르기와 IPS패널의 선명함이었습니다. 인터넷 속도와 어플 실행의 쾌적함은 옵티머스 2X 이전의 스마트폰과는 정말 다르더군요. 그리고 옵티머스 2X의 매력은 이게 전부가 아닙니다. 

바로 HDMI를 활용한 미러링과 선명한 IPS패널을 충분히 활용할수 있는 FULL HD 동영상 촬영 기능입니다. 먼저 미러링 기능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옵티머스 2X HDMI 미러링


옵티머스 2X의 상단에는 HDMI 단자가 있습니다. 이 단자에 HDMI 케이블을 TV와 연결해봤습니다. 미러링에 대해 쉽게 이야기하면 거울처럼 스마트폰의 화면을 TV로 화질저하나 속도의 저하없이 바로 볼수 있는 기능입니다.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옵티머스 2X 미러링 기능으로 게임을 해본 사진과 동영상입니다. 사진은 아스팔트 게임을 해본것입니다. 움직이 부드럽고 반응이 정밀햇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홈런배틀을 실행해봤습니다.


옵티머스 2X 같이 듀얼코어의 빠르기가 아니었다면 쾌적한 게임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이 TV에서 그대로 재생되는 것을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이 동영상은 미러링으로 옵티머스 2X의 800만화소로 찍은 사진들을 감상해본 동영상입니다. 800만 화소라서 옵티머스 2X의 사진 자체가 좋고, HDMI로 큰 화면으로 보니 괜찮더군요.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모여서 사진을 공유하는 재미도 쏠쏠할것 같습니다.

미러링으로는 또한 영상통화도 할 수 있는데요. 멀리 있는 가족이나 연인이 통화할때 아주 유용하게 쓸수 있을것 같습니다. 보고 싶은 사람을 조금이라도 더 크게 보면 좋지 않을까요? ^^


옵티머스 2X FULL HD

스마트폰의 기능중에서 전통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마도 음악듣기와 동영상 감상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들어 특히 동영상 부분은 많은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경쟁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깔끔한 화질과 부드러운 재생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선택기준이기도 합니다.


옵티머스 2X의 카메라는 800만 화소입니다. 또한 FULL HD 동영상 촬영과 재생이 됩니다. 1080P 동영상의 촬영과 재생이 되는 스마트폰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1080P 동영상을 HDMI를 이용해 TV로 보았는데 화질이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카라의 뮤직비디오를 HDMI로 보는 동영상입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해 Full HD 동영상을 촬영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마지막 동영상은 옵티머스 2x로 촬영한 hd 동영상입니다. 화질을 가장 좋게 하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