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카메라를 DSLR로? 광각렌즈로 촬영하기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1. 2. 24. 15:37


아이폰이 사랑받는 이유중에 하나가 디자인이 이쁘거나 뛰어난 기능의 악세사리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유독 애플의 제품들엔 주변기기 업체들이 내놓은 특이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오늘은 카메라 관련 악세사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인터넷에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아이폰 카메라 렌즈입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디지털킹이라는 회사의 0.5X 광각렌즈입니다. 일본에서 생산된 제품입니다.

제품 구성은 위 사진처럼 렌즈와 마개 그리고 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렌즈의 크기는 백원짜리 동전만합니다. DSLR은 렌즈 교환식 카메라이기 때문에 렌즈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광각, 줌, 어안 렌즈등을 갈아쓸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컴팩트 디카들은 그런 기능들이 없이 소프트웨어로 지원합니다. 아무래도 렌즈 교환식보다는 사진의 질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이 아이폰 렌즈는 DLSR처럼 아이폰의 사진을 변화시켜 줍니다. 광각렌즈는 말처럼 훨씬 더 넓은 장면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렌즈입니다. 아이폰에 사용법은 동봉된 자석링을 아이폰 카메라 부위에 붙혀주고, 광각렌즈를 부착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위 사진처럼 카메라 주변에 링을 붙여주고 아래 사진처럼 렌즈를 부착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광각렌즈는 주변부 왜곡이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아이폰 카메라로 찍은 키보드의 모습이고 두번째 사진은 광각렌즈를 부착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광각렌즈를 부착했을때 더 많은 부분을 촬영할 수 있고, 왜곡도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광각렌즈는 풍경촬영이나 단체사진 촬영할때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또한 셀카를 촬영해도 얼굴만 크게 나온다든가 다리가 길게 나온다든가 하는 등의 재미있는 결과물을 얻을수 있습니다.


비슷한 위치에서 아이폰 카메라로 촬영한 생수병과 광각렌즈로 촬영한 생수병 사진입니다. 확연히 차이가 나죠? 광각렌즈를 단다고 해서 화질의 저하는 크게 없는것 같습니다.

* 제가 아이폰을 써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어본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폰에도 사용할 수 있는 렌즈입니다.

17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