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노래방책 검색도 아이폰으로 하자. 금영노래방

흑백테레비

·

2011. 2. 6. 09:30

아이폰과 갤럭시s 같은 스마트폰 출시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컴퓨터 못지 않은 스마트폰의 성능으로 인해 많은 전자기기들의 운명이 바뀌었는데요. 한참 인기를 끌던 네이게이션은 물론이고 블랙박스의 기능도 스마트폰으로 얼마든지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해 핸드폰 하나로 많은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한국인의 문화와 여가생활을 오랫동안 책임져온 노래방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제 아이폰으로 노래방 기능을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이전에도 노래방 기능을 탑재한 핸드폰은 있었는데요. 그저 노래방 책 정도의 기능만 제공해서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노래방 아이폰 어플은 노래방 책 검색 기능은 물론이고 노래 플레이는 물론 점수까지도 제공하는 완벽한 노래방 어플입니다.


노래방에서 익숙한 이름인 금영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홈화면에서 '금영최신곡''실시간인기곡''주간인기곡''월간인기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서 [노래방 책]을 검색할 수 있고, 원하는 곡을 검색하는 기능과 장르를 통해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노래방책 기능으로 검색하는 장면(왼쪽)과 검색을 통해서 소녀시대를 검색(오른쪽)하는 모습입니다.


왼쪽은 장르로 검색하는 모습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최신곡을 검색한 모습입니다.


노래를 재생한 화면입니다. 노래방처럼 흐름에 따라 가사에 색이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여에 따라 박자와 리듬을 조절할 수 있으며 배경음악에 대한 설정도 바꿀수 있습니다. 혼자 심심할때 흥얼흥얼하면서 따라하면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노래방도 이제 아이폰으로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