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일반 유심칩을 마이크로 유심으로 만들기

흑백테레비

·

2011. 2. 7. 16:37

몇년전부터 출시되는 핸드폰들은 유심 칩을 장착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4는 기타 다른 핸드폰과는 다르게 더 작아진 유심칩인 마이크로 유심칩을 쓰고 있습니다. 얇고 작은 스마트폰을 위해 공간을 줄이기 위한 방도인것 같은데요. 하지만 이럴경우 기존의 유심칩은 쓸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죠. 아이폰4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시 마이크로 유심칩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아이폰만 계속 쓸지도 모르고 괜한 돈을 낭비하는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그럴 경우엔 일반 유심칩을 마이크로 유심칩으로 만들어 쓰면 됩니다. 크게 힘들이지 않고 넉넉하게 10분만 투자하면 일반 유심칩을 잘라서 아이폰4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리는 아래 사진과 같이 자로 선을 그어서 마이크로 유심 크기로 자르는 간단한 원리입니다.



아래 PDF 파일을 다운받아서 유심을 그대로 올려놓고 네임펜으로 선을 잘 긋고 칼로 자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주의할 점은 너무 작게 자르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차라리 조금 큰 것이 낫지 작으면 인식을 못할 위험이 있습니다. 아래는 자른 모습인데 모양이 좀 울퉁불퉁하죠? 그래도 인식은 멀쩡하게 됩니다.

일반 유심은 칩의 크기가 아래 사진보다 조금 큰데 무시하고 그냥 잘라내면 됩니다.



마이크로 유심 5,000원이 큰 돈은 아니지만 10분 투자하면 아낄수 있답니다. ^^ 아이폰4로 변경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 물론 3면제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해당이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