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 코버스(IKOBUS),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아이폰으로 예매하기

세상 이것저것에 대한 호기심 흑백테레비

·

2011. 2. 4. 14:35

이제 명절 연휴도 막바지입니다. 저는 차가 없어서 대중교통으로 고향을 다녀오곤 하는데요. 충남 공주시엔 철도는 없기 때문에 고속버스를 이용합니다. 특히 저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을 주로 이용합니다. 때문에 지난번 소개한  [아이폰 어플] 아이폰에서 기차표 예매하자. 코레일 '글로리' 어플 처럼 어플을 이용해 예매와 조회가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했는데요.

그때 댓글로 강남고속버스터미널(경부선/센트럴 호남선/영동선)도 어플로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플의 이름은 'ikobus'입니다. 저는 주로 코버스 사이트에서 고속버스 예매를 하는데, 스마트폰용 어플이 있다면 참 편하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번에 급하게 서울에서 내려오는 버스편을 알아보는데 참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조회화면이 맨 처음 나옵니다. 조회화면에 버스종류(고속버스/시외버스)를 선택하고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조회결과가 노출됩니다.


공주에서 서울경부(강남고속버스터미널)로 가는 차편을 알아봤습니다. 우등과 일반으로 표시되는 버스가 나오고 잔여좌석이 표시됩니다. 설 명절이라 잔여좌석이 별로 없네요. 잔여좌석이 있는 버스시간을 누르면 예매를 할 수가 있지만 이부분부터(예매 및 예약조회)는 추가기능을 유료로 구매해야 가능합니다.


'ikobus' 어플의 아쉬운 점인데요. 코레일처럼 어차피 어플 자체가 아닌 버스를 이용하면서 수익이 나는 것인데 어플까지 유료로 해놧는지 모르겠습니다. 더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얻어도 될텐데 말입니다. 다른 어플들의 경우는 어플을 사용해 결제를 하면 오히려 할인을 해주는데 'ikobus'는 유료버전을 구매해야 가장 중요한 기능인 예약을 할 수 있다는것이 아쉽습니다.


예약조회 기능을 구매하면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의 코버스(경부선/영동선)와 이지티켓(호남선 및 시외버스)의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7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