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다이어트, 걷기운동으로 실천해보세요.

흑백테레비

·

2011. 1. 30. 20:25

며칠 안있으면 설날입니다. 설날이면 가족들끼리 모여서 맛있는 음식도 해먹고 이야기도 나누게 되죠. 또한 긴 명절 연휴동안 그동안 못 만난 고향친구들과도 한잔하게 됩니다. 때문에 새해들이 다이어트를 계획한 분들에게 설날은 첫 고비이기 마련입니다. 특히 각종 부침이나 안주 같이 기름진 음식들은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그렇다고 가족들끼리 모인 자리에서 혼자만 안먹을수도 없죠.

전 그래서 이번에 고향에 내려가면 아침이나 저녁에 꼭 걷기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며칠 쉬다 오는 것인데 돈이나 장비를 가지고 갈수도 없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운동이 바로 걷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설날 당일날 성묘와 함께 연휴기간동안 실천한다면 설날 음식도 맛있게 먹고, 살찌는 것도 피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해야 한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으로 걷기 운동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쉽고 효과가 좋은 것은 걷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걷기 운동은 전신운동이면서 큰 돈을 들이거나 시간을 내지 않아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날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한정거장 미리 내려서 걷기를 한다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의지만 있다면 정말 생활속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다이어트 운동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 효과

걷기운동을 하게 되면 20분이 지난 이후 부터 체지방이 서서히 분해 되기 시작하며 땀과 함께 노폐물이 배출되는 효과가 있으며 꾸준한 걷기운동 효과로 결국 신체 전반적으로 다이어트가 되는 것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걷기운동은 최소 2~3달 정도 실시하여야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 나는 특징이 있으며 꾸준한 운동효과로 인한 다이어트효과 이므로 요요현상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걷기운동 방법

걷기운동은 건강워킹,다이어트 워킹,파워워킹등 걷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0~30대 남성을 기준으로 시속 7km이상의 운동강도로 조절하게 되면 달리기가 걷기보다 편리하고 실제 운동효율도 높으며 1회 운동으로 40분 정도 걸어주면 훌륭한 운동효과가 나타 납니다.

또한 일주일에 3회 이상 걷기운동을 실시해 주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걷기운동의 바른 자세는 상체를 바로 펴고 바른자세로 서서 머리를 든 자세로 걸어주며 시선은 정면을 보면서 걷고 팔은 90도 정도 구부리며 팔동작과 다리동작이 반대가 되는 바른 걸음을 걷도록 해줍니다.

팔동작을 크게 하고 발뒷꿈치부터 땅에 닿게 하여 미는 듯이 발 앞부분으로 지면을 차며 발 뒤꿈치 - 발중앙 - 발 앞꿈치 순으로 반복하여 걸어 줍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는 없으며 3개월 정도 계속해서 운동을 하다보면 특정부위가 빠지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체중감소의 효과가 있으며 허벅지 살이 단단해지면서 근육과 함께 탄력이 있는 보기 좋은 허벅지가 만들어 집니다.

설날에도 텔레비전만 보다가 음식만 드시지 마시고, 적당하게 산책이나 걷기 운동하세요. ^^